르노삼성자동차, 고객만족도 1위 수상
르노삼성자동차, 고객만족도 1위 수상
  • 김명윤 기자
  • 승인 2009.11.10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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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장 마리 위르띠제)는 11월 9일(월) 서울 본사(중구 봉래동)에서 ceo와 임직원들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준비한 2009년 자동차 품질 기획조사에서 8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고객만족도’ 시상식을 가졌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실시한 2009년 자동차 품질 기획조사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 중 전체 조사부문에서 고객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게 나와 ‘고객만족도(csi: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상을 수상하였다. 더불어, <마케팅 인사이트>는 조사부문 중 ▲서비스품질 부문(영업만족도 / a/s 만족도)과 ▲제품품질 부문(초기품질)에 대해 르노삼성자동차 각 본부 대표에게도 각각 시상하였다.

르노삼성자동차는 6개 하위부문 중 초기품질, 상품성, 영업만족도, a/s 만족도, 품질스트레스 등 5개 부문에서 우위를 점하면서 국내 완성차 업체 중 가장 높은 고객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모든 평가부문을 아우르는 종합 체감만족률 부문에서 8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해 르노삼성자동차가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만족을 주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나아가, 차종별로 국내 완성차 업체 중 준 중형차 부문에서 sm3가 초기품질과 내구품질이 가장 우수한 차, sm5가 중형차 부문에서 품질스트레스가 가장 적은 차, sm7은 준 대형차 부문에서 상품성이 가장 좋은 차, 그리고 중?소형 suv 부문에서는 qm5가 상품성이 가장 좋은 차로 각각 1위를 차지하였다.

르노삼성자동차 장 마리 위르띠제 사장은 “자동차 회사가 고객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길은 제공하는 제품의 품질과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경쟁사와 차별화된 서비스와 무엇과도 타협하지 않는 품질 체계로 그는 또한 9년 연속으로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할 것”이라며 소회를 밝혔다.

한편, 마케팅 인사이트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로, 2002년부터 매년 7월에 자동차 관련 품질에 대한 대규모 기획조사를 진행 및 발표해왔다. 10만 명 이상의 기획 조사 표본 규모를 바탕으로 실시한 ‘2009년 자동차 품질 기획조사’는 ▲제품품질 (초기품질 / 내구품질 / 상품성) ▲서비스품질 (영업만족도 / a/s 만족도) ▲종합 만족도 (품질스트레스 / 종합 체감만족률) 등 총 7개 부문에 걸쳐 진행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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