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카페라떼, 빅뱅 젊은 그대로 커피시장 본격 공략
매일유업 카페라떼, 빅뱅 젊은 그대로 커피시장 본격 공략
  • 조경화 기자
  • 승인 2009.05.15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유업(대표:정종헌) 카페라떼는 빅뱅을 모델로 한 광고를 시작으로 6월 15일까지 한달간 ‘빅뱅과 함께 카페라떼로 cheer up!’ 이벤트를 실시, 카페라떼 빅뱅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빅뱅과 함께 카페라떼로 cheer up!’ 이벤트는 카페라떼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홈페이지(www.lovecaffelatte.com) 추첨을 통해 빅뱅 촬영의상, 싸인, cd, 빅뱅이 직접 쓴 응원레터 등을 증정하는 행사다.

티저 광고 오픈 등 광고 실시 전부터 관심을 끌어온 빅뱅의 카페라떼 광고는 김수철의 노래를 리메이크한 ‘젊은 그대’를 이용해 빅뱅의 경쾌한 랩과 귀에 쏙 들어오는 후렴구를 반복적으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매일유업은 구전효과로 재미를 본 ‘롤리팝’, ‘씽씽송’ 등에 이어 ‘젊은 그대’ cm송을 히트시켜 커피시장 최대 성수기인 7~8월 시장을 대비한다는 전략이다. 뮤직비디오 형식의 cm송 풀버전은 카페라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cm송과 함께 ‘나를 사랑하자’라는 주제를 담은 광고 내용은 빅뱅의 화려한 모습이 아닌 인간적 매력에 초점을 맞췄다. 빅뱅이 스타가 되기까지의 땀과 노력의 리얼스토리를 30초 안에 담아냈다. 빅뱅은 몸도 마음도 고단했던 연습생 시절을 재연하는 한편, 역경을 딛고 노력한 끝에 정상의 자리에 선 화려한 콘서트 무대로 피날레를 장식하며 꿈을 쫓는 젊은이들에게 응원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매일유업은 ‘바나나는 원래 햐얗다’,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로 2년 연속 광고상을 수상하고, 빅모델 김연아를 발탁, esl 저지방&칼슘이 대히트를 친 전례가 있다. 이에 빅뱅을 영입한 카페라떼 광고가 매출 증대에 얼마나 기여할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