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싼타페 50만대 내수판매 돌파
현대차 싼타페 50만대 내수판매 돌파
  • 박광원 기자
  • 승인 2009.05.19 10:5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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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타페가 대한민국 대표 suv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현대자동차가 싼타페가 rv 차량 최초로 국내 판매 50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00년 첫 출시 이후 9년 만에 이룬 성과로, 국내시장에서 rv 차종으로 50만대 판매를 돌파한 것은 싼타페가 최초다.

특히, 싼타페의 50만대 내수판매 돌파는 그 동안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성장한 쏘나타, 그랜저 등 현대차의 인기 세단에 이어 싼타페가 대한민국 대표 suv로서 자리매김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현대차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18일(월), ‘국내 50만번째 싼타페 전달식’을 갖고, 50만번째 싼타페의 주인공인 정병영씨에게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증정했다.

정병영씨는 “업무상 적재량이 많고 장거리 운전이 잦아, 적재공간 활용성이 높으면서도 세단과 같이 운전 편의성이 높은 싼타페를 선택하게 됐다”며, “또한 싼타페는 세련된 외관 디자인까지 갖추고 있어 망설임없이 구매를 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2000년 탄생한 1세대 싼타페는 탄탄한 근육질의 바디로 suv 시장에 새로운 디자인 방향을 제시하며, 국내에서 총 327,620대가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모았다.

1세대 싼타페는 ‘신개념 승용형 suv’를 컨셉으로 국내 suv 최초로 보디와 프레임이 하나로 되어있는 구조인 모노코크 플랫폼을 적용해 suv의 안전성과 미니밴의 공간활용성 뿐만 아니라 승용차의 운전 편의성까지 접목시켰다.

특히, 근육질의 유선형 차체 디자인과 역동성 있는 인테리어는 국내 자동차 디자인이 해외에서도 인정받기 시작했음을 알려줬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트 배열과 넓은 실내 공간은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창조하며, 싼타페는 국내 rv 수출의 첨병역할을 수행했다.

이후 싼타페의 브랜드를 이어받아 2005년 11월에 출시한 2세대 싼타페는 ‘글로벌 트렌드 리더’를 지향하며, 볼륨감과 다이내믹함이 조화를 이룬 이미지와 뛰어난 제품력으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신형 싼타페는 기존 싼타페의 이미지는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세련되고 독창적인 미래지향적 스타일과 강력한 성능으로 모든 면에서 기존 모델보다 진일보했다.

신형 싼타페는 2007년도에 미 컨슈머리포트의 ‘07년 최고의 suv 1위’에 선정됐으며, 2008년에는 미 컨슈머리포트 ‘최고의 차’, 스트래티직 비전의 종합품질평가 suv 부문 1위, 오토퍼시픽 ‘고객만족도 최고 모델’에 잇따라 선정되며 글로벌 시장에서 싼타페의 위용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또한, 최적의 차체 및 첨단 안전시스템으로 미 도로교통안전국(nhtsa)으로부터 최고 점수인 별 다섯개를 받았으며, 2008년에 미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가 선정한 “최고 안전한 차(top safety pick)”에 선정되는 등 최고의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신형 싼타페는 이러한 최고의 제품력과 안전성을 기반으로 지난 14일까지 17만 2,637대가 판매돼, 1세대 싼타페와 함께 국내시장에서만 총 50만대 이상 판매하는 진기록을 세웠다.

싼타페 50만대를 일렬로 늘어놓을 경우(신형 싼타페 전장 4,675mm) 서울~부산(428km)을 2.7차례 왕복한 거리와 맞먹으며, 이를 쌓을 경우(신형 싼타페 전고 1, 725mm), 에베레스트산(8,848m)의 97배에 달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싼타페는 이번 내수판매 50만대 돌파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suv 차량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싼타페가 독창적이고 세련된 디자인과 높은 품질력으로 내수 시장을 비롯해 해외시장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월드 베스트 셀링카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50만대 돌파를 기념해 별도의 엠블렘을 신규로 제작, 싼타페의 광고 및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이 달 싼타페 구매시 150만원 기본 할인 또는 4%의 할부금리를 제공하며, 4년 이상 노후차 보유시에는 30만원, 7년 이상 노후차 보유시에는 5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현대자동차 소개: 국내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해외 시장으로도 활동 무대를 넓혀 한국 자동차 산업을 세계화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자동차 산업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 앨라배마에 현지 생산 공장을 건설 중이며 중국 및 인도 공장도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는 등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은 현대자동차 브랜드 및 국가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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