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유통연구소, 창조농업 새로운 ‘아아콘’ 부상
aT 유통연구소, 창조농업 새로운 ‘아아콘’ 부상
  • 김바울 기자
  • 승인 2014.03.28 17:0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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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농식품 산업 새로운 기회요인 모색 비전 제시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유통연구소가 창조농업의 새로운 ‘아아콘’으로 부상하고 있다.

aT는 28일 미래 농식품 환경 변화에 대응한 가치지향적인 지식창출로 농정발전을 견인하기 위해 올해 aT농식품유통교육원 내에 유통연구소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유통연구소는 농정현안 연구 및 이슈연구를 통해 정기적으로 연구의 정책기능을 제고 하는 동시에 창조경제 시대에 부합하는 시의성 있는 정보를 생산함으로써 우리 농식품 산업의 새로운 기회요인을 모색하고 비전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는 방침이다.

연구결과는 ‘농식품&유통 이슈리포트’와 ‘정책 연구보고서’의 형태로 발표된다.

특히 이슈리포트에서는 환경변화 등이 농식품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시사점이 다뤄지고, 정책 연구보고서에서는 농식품 정책과 연계된 전략적 연구 내용이 수록될 전망이다.

향후 aT유통연구소에서는 농식품 및 유통 관련 다양한 분야의 연구주제를 선정하고 외부기관과도 협업을 통해 연구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연구 결과를 많은 사람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aT 유통연구소 변동헌 소장은 앞으로 심도 있는 연구를 통해 유통연구소가 창조농업의 새로운 아이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보탤 생각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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