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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경영방침 ? 숨은 수요 찾기(finding potential demand)고객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이해 하고자 노력해 온 ㈜아모레퍼시픽은 ‘아시안 뷰티(asian beauty)’라는 아름다움의 새로운 세상을 찾아내어 고객들에게 기쁨을 안겨주기 위해 전임직원이 총력을 다할 것이다.
아모레퍼시픽의 2010년 경영방침은 ‘숨은 수요 찾기’이다. 구체적으로는 2015년 ‘글로벌 탑10 (global top 10)’ 비전 달성을 위해 성큼 다가가는 도약의 한 해가 되도록 브랜드 역량 강화, 소매·유통 체질 강화, 숨은 수요 찾기가 중점적으로 추진된다.
세계를 주도할 브랜드를 만들 수 있는 역량을 갖추기 위해 ‘아모레퍼시픽’의 영혼을 불어넣은 브랜드로 세계인의 마음과 통하도록 할 것이다. 또한 고객에 대한 사랑, 아시안 뷰티에 대한 열정으로 기업의 체질을 계속 바꾸어 나가 소매·유통 체질 강화로 이어나갈 것이며, 개방적인 마음으로, 고객 마음 속에 니즈를 찾아낼 것이다.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대표이사는 신년사를 통해 “’우리를 존재하게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라고 생각했을때, 그것은 바로 고객.”이라고 밝히며, “고객을 가장 먼저 바라보아야하고, 고객의 마음을 향할때 궁극적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2010년 시무식에서는 지난 한해 우수한 활동을 보인 팀과 사원 등에 대한 시상식도 개최했다. 한해동안 가장 우수한 성과를 보인 팀에게 수여되는 ‘abc대상’에는 맞춤처방으로 사용감 및 안전성을 극대화한 한방샴푸 ‘려(呂)’를 개발한 ‘미쟝센pm’과 ‘퍼스널케어 연구팀’, 고분자 마이셀 네트워크 유화 기술을 이용해 ‘설화수 진설 아이크림’과 ‘진주 넥크림’을 개발한 ‘한방 화장품 연구팀’, 혁신적 영업 성장을 보인 ‘롯데gs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우수한 영업실적을 보인 사원에게 주어지는 장원상과 품질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사원에게 수여되는 마스터상 및 원가혁신상에 대한 시상도 이루어졌다. 이외에도 우수한 디자인으로 브랜드의 가치를 높인 사원에게 수여되는 디자인상, 뛰어난 연구실적을 보인 사원에게 수여되는 기술상 등의 시상도 이루어졌으며, 지난 한해 동안 고객만족 실천사례를 보인 모범사원에게도 상패와 부상이 수여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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