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KDK 프리미엄 실링팬 중동지역 매출 1억 달러 목표
파나소닉, KDK 프리미엄 실링팬 중동지역 매출 1억 달러 목표
  • 정은실 기자
  • 승인 2014.06.17 14: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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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나소닉 에콜로지 시스템즈(Panasonic Ecology Systems Limited)의 단독투자 자회사로, 환경친화적인 통풍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 KDK 컴퍼니(KDK Company Limited, 이하 KDK)는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 개척의 일환으로 술탄왕국 오만(Sultanate of Oman)에서 사업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이미 실링팬 백만 대를 중동에 판매해 초석을 다진 KDK는 혁신적이고 고효율의 매력적인 상품으로 시장에서의 우위를 이어나가려 한다. KDK는 이번에 중동 지역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신제품 프리미엄 실링팬(New Premium Ceiling Fan)을 출시하고 1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내용은 오만에서 열린 행사에서 히로오 이케다(Hiroo Ikeda) KDK 본부장에 의해 발표됐다.

[뉴스 비디오] 중동에서 KDK프리미엄 실링팬 판매를 위한 파나소닉의 전략(Panasonics Strategy in Middle East with KDK Premium Ceiling Fan, http://goo.gl/wXeXiL)

신제품 론칭은 모신 하이데르 다르위시(Mohsin Haider Darwish LLC, 이하 MHD)의 전기&전자부(Electrical & Electronics Division)와 KDK 재팬(KDK Japan)의 주최로 제작자, 컨설턴트, 하청업자, 딜러, 사용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에는 히로오 이케다 본부장 외에도 일본 나고야와 홍콩의 모기업에서 아키히로 모리바야시(Akihiro Moribayashi), 테츠 미요시(Tetsu Miyoshi), 마사노리 야마모토(Masanori Yamamoto) 등의 중역들이 참석했다. MHD의 임원들도 참석해 내빈들을 맞이했다.

술탄왕국 오만에서 통풍용 팬 업계의 대표로 알려진 KDK는 오만 시장에 여러 개의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여왔다. 그들 중 하나가 이 지역 최초로 출시된 세 가지 컬러의 프리미엄 실링팬이다. KDK 재팬의 미요시(Miyoshi)는 “디자인과 기능, 색상은 이 지역 고객들의 요청을 경청한 후에 정해졌다.

또한 제품의 혁신적인 안전성과 기술적으로 월등한 기능으로 소비자들이 만족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컨설턴트와 전문가들은 특히 표준 BS 노출박스(backbox)에 딱 맞는 슬림 5단계 조절장치가 제품을 더욱 매력적이고 효율적으로 만든다며 만족해한다. 모터의 커버 디자인은 케이크의 아이싱에서 모티프를 따온 것이다”고 설명했다.

히로오 이케다 본부장은 “최근 몇 년간 부동산과 건설 산업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특히 주거 공간 건설현장에서의 화학 및 합성 자재 사용이 증가하여 가정과 상업 공간의 실내 공기 질(Indoor Air Quality)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며 “KDK는 건축자재 산업의 변화를 파악해 모든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공기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프랜시스 에드윈(Francis Edwin) MHD 전기&전자부장은 “KDK와 지난 40년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는 현재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하는 혁신적이고 고성능의 제품을 제공하려는 기업 철학을 공유해왔다”며 “우리는 지금 KDK의 새로운 제품들이 일으키게 될 생활방식의 트렌드에 있어 커다란 변화를 기대하고 있다.

KDK는 루위(Ruwi)의 파자르 타워(Fajar Tower)에 위치한 리테일 아울렛을 비롯해, 살랄라(Salalah), 소하르(Sohar), 수르(Sur), 무산나(Musannah), 니즈와(Nizwa) 등에서 활동하는 350 명의 딜러들과의 협력을 통해 3년 후에는 더 많은 배급처 및 소매상인들을 확보해 오만의 안목 있는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는 최고의 브랜드로 남을 계획이다”고 말했다.

KDK 브랜드는 1909년에 창립된 엔지니어링 회사 카와키타 전기 기업사(Kawakita Denki Kigyosha)의 이름을 본떠, 1956년 이후 파나소닉과 함께 발전해왔다. 파나소닉과 마찬가지로 KDK는 동남아시아, 중동, 라틴아메리카에서 사랑받고 있으며, 실내 공기 질(Indoor Air Quality)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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