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롯데몰 ‘소비자 만족도’ 가장 높아
김포 롯데몰 ‘소비자 만족도’ 가장 높아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5.03.05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원, 이용자 종합만족도 평균 5점 만점에 3.67점
▲ 롯데몰 김포공항점이 영등포 타임스퀘어, 구로 디큐브시티, 용산 아이파크몰 등 수도권 소재 4대 쇼핑몰 중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롯데몰 김포공항점.


롯데몰 김포공항점(이하 김포 롯데몰)이 수도권 소재 4대 쇼핑몰 중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이 수도권 소재 복합쇼핑몰 중 연면적 상위 4개 업체를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5일 밝혔다.



조사 대상 업체에 대한 이용자들의 종합만족도 평균은 5점 만점에 3.67점으로 나타났다. 업체별로는 김포 롯데몰이 3.74점으로 가장 높았고, 영등포 타임스퀘어 3.72점, 구로 디큐브시티 3.70점, 용산 아이파크몰 3.51점 순으로 만족도에 큰 차이는 없었다.



부문별 만족도를 살펴보면, ‘점포 구성 및 직원 서비스’와 ‘이용편리성’ 부문에서는 김포 롯데몰이 각각 3.73점과 3.88점으로 업체들 중 가장 높았으며, ‘서비스 체험’ 부문에서는 영등포 타임스퀘어가 3.68점으로 가장 높았다.




고객센터 만족도는 조사 대상 업체 모두 온라인 상담에 대한 만족도가 3.84점으로 전화상담 만족도인 3.75점보다 높게 나타났다. 김포 롯데몰은 온라인상담 3.99점, 전화상담 3.91점으로 나타났다. 고객센터 만족도는 전체 조사대상자 1,000명 중 고객센터 이용경험이 있는 567명을 대상으로 진행해, ‘전화상담’만족도는 270명, ‘온라인상담’은 297명이 응답했다.




복합쇼핑몰을 이용하는 이유로는 가장 많은 소비자가 ‘한 곳에서 많은 것을 할 수 있다’는 응답이 63.9%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상품 종류가 다양해서’가 43.9%, ‘대중교통이 편리해서’ 35.2%, ‘동료ㆍ친구ㆍ가족 등의 권유’ 때문이라는 응답도 32.1%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복합쇼핑몰 방문시 주로 이용하는 곳은 패션코너, 생활용품코너 등 쇼핑 공간이 52.9%다. 그러나 음식점, 영화관, 휴식 공간 등 문화공간이라고 답변한 경우도 46.9%나 돼 소비자들이 쇼핑뿐만 아니라 문화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도 복합쇼핑몰을 자주 방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복합쇼핑몰에 관한 가격·품질비교정보는 ‘스마트컨슈머(www.smartconsumer.go.kr)’내 ‘일반비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