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지난 1분기 연결 매출 13조 9,944억 원, 연결영업이익 3,052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13조 9,888억 원) 대비 소폭 증가했으나 TV시장의 계절적 비수기 영향 등으로 전 분기 대비 8% 하락했다.
영업이익은 가전사업의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면서 전 분기 대비 11% 증가했으나 시장수요 침체, 환율 영향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 하락했다.
1분기 사업본부 실적
HE(Home Entertainment)사업본부
매출액 4조 4,367억 원/영업적자 62억 원, HE사업본부의 매출액은 TV시장의 계절적 비수기 및 러시아, 브라질 등 주요 신흥시장의 환율 영향 등으로 전년 동기, 전 분기 대비 하락했다.
비수기 매출감소와 신흥시장 통화약세 지속 등으로 < /SPAN>영업손실을 기록했다.
MC(Mobile Communications)사업본부
매출액 3조 5,965억 원/영업이익 729억 원
MC사업본부는 스마트폰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2010년 이래 1분기 기준 최대 매출액을 기록했다. MC사업본부의 매출액은 전략 스마트폰 ‘G3’의 글로벌 판매 호조와 북미지역 보급형 스마트폰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했다.
북미시장 판매 호조 및 효율적인 자원 투입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전 분기 대비 7% 증가하며 안정적인 흑자기조를 이어갔다.
또 1분기 1,540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해 스마�J폰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2010년 이후 1분쥻 스마트폰 판매량 가운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사업본부
매출액 4조 644억 원/영업이익 2,293억 원
H&A사업본부의 매출액은 중동아프리카, 아시아 지역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전 분기 대비 7% 성장했으나 북미시장 경쟁 심화 및 성장시장 환율 영향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 하락했다.
지속적인 원가구조 개선 및 프리미엄 제품 판매 비중 확대로 영업이익이 전 분기 대비 2배 이상(148%),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했다.
VC(Vehicle Components)사업본부
매출액 3,826억 원/영업적자 24억 원
VC사업본부는 텔레매틱스(Telematics), AVN(Audio Video Navigation) 등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부품 사업을 중심으로 성장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33% 증가했다.
신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전기차용 부품, 전장 부품 등 차량용 핵심부품 개발을 위한 선행 R&D 투자 확대로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2015년 2분기 사업전망
북미 및 아시아를 중심으로 TV 시장 수요가 증가하고 디지털 사이니지를 포함한 B2B시장이 지속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HE사업본부는 신모델 마케팅 강화와 울트라HD TV, 올레드 TV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비중 확대 등으로 수익성 개선에 주력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