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역 관광 활성화 위한 상호협력 기반 구축
롯데면세점이 서울 명동과 인사동에 내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고 사회공헌 활동에 협조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종로구청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김영종 종로구청장과 이홍균 롯데면세점 대표이사가 직접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업무협약에서 롯데면세점은 인사동과 청계천 등으로의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 역량을 제공하고, 종로구청은 이에 대한 적극적인 행정 지원에 나설 것을 약속했다. 이에 앞서 롯데면세점은 지난 21일 중구청과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동·남대문 상권 내 문화예술 행사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약'을 맺었고,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최창식 중구청장과 롯데면세점의 심우진 영업부문장, 박성훈 소공점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낸 바 있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향후 본점 입구에 자리잡고 있는 한류스타 거리 '스타에비뉴(Star Avenue)'에 초대형 LED 디지털 터널을 설치하고, 본점 건물 외벽을 활용해 미디어 파사드쇼(건물 전체 외벽에 빛을 쏴 이미지를 만드는 미디어 아트다)를 정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더불어 동대문·인사동·남대문시장·홍대 등 강북의 관광명소 8곳을 거점으로 'K-컬쳐 엑스포'를 연중 개최해 '강북 문화관광 벨트'도 조성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이홍균 롯데면세점 대표는 “롯데면세점은 민관협력을 기반으로 서울 관광 활성화의 주도적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향후 5년간 1300만명의 외국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하는 ‘비전2020’ 달성의 실현 가능성이 한층 더 높아졌다”고 강조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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