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미얀마에 ‘K-Food’ 진출 확대
aT, 미얀마에 ‘K-Food’ 진출 확대
  • 김바울 기자
  • 승인 2015.12.10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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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16일까지 한국농식품 종합판촉행사 개최
▲ 미얀마는 인구 55백만명의 큰 내수시장과 풍부한 자원을 보유하고 있고, 개방 확대에 따른 경제 발전으로 구매력을 갖춘 중산층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황금시장이다. 특히 이곳은 롯데리아, BBQ 치킨, 유가네, 불고기브라더스 등 한국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의 진출도 활발하고 한식과 식품에 대한 수요도 점차 커지고 있어, 한국 농식품의 수출 확대 및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서도 중요한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미얀마 대형유통업체인 시티마트(City Mart Holding)와 오는 16일까지 한국 농식품 종합판촉행사(Korea Food Fair)를 개최한다.

10일 aT에 따르면 이번 행사와 함께 시티마트 바이어를 대상으로 ‘K-Food 워크숍’을 개최, 시티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고추장, 간장 등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 시연회와 함께 신규 품목 구매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할 방침이다.

미얀마는 인구 55백만명의 큰 내수시장과 풍부한 자원을 보유하고 있고, 개방 확대에 따른 경제 발전으로 구매력을 갖춘 중산층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황금시장이다.

특히 이곳은 롯데리아, BBQ 치킨, 유가네, 불고기브라더스 등 한국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의 진출도 활발하고 한식과 식품에 대한 수요도 점차 커지고 있어, 한국 농식품의 수출 확대 및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서도 중요한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미얀마의 대표 대형유통업체인 ‘City Mart 슈퍼마켓’은 미얀마 내 고급매장 마켓 플레이스(Market Place)를 비롯한 대형유통매장, 편의점 등 미얀마 전역에 67개의 유통매장을 운영 중인 미얀마 제1의 유통업체이다.

이번 Korea Food Fair는 양곤뿐만 아닌 만달레이에서도 개최, 미얀마 내 한국식품 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재수 aT 사장은 “한국 농식품의 미얀마 진출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한 결과, 올해 4월에 한국산 딸기를 미얀마에 첫 런칭했다”면서 “고성장 수출유망시장인 미얀마에 앞으로도 우리 농식품 수출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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