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상반기 출시 앞두고 기능·경제성 등 소비자 기대 높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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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대표 최종식)의 ‘티볼리’가 우수 디자인을 인정받아 굿디자인 마크를 획득했다.
28일 쌍용차에 따르면 생활운송기기 부문 2015 굿디자인 마크를 획득한 티볼리는 ‘My 1st SUV’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디자인 전반에 젊고 패기 넘치는 강인함(Robust)의 미학을 구현 했다.
이번 굿디자인 마크 획득에는 쌍용차의 디자인 철학 ‘Nature-born 3Motion’의 본격적인 출발점으로서, 리드미컬 모션(Rhythmical Motion)을 모티브로 어번 다이내믹(Urban Dynamic) 스타일을 성공적으로 표현한 점을 인정받았다.
티볼리의 디자인 우수성이 대외적으로 공인 받음으로써 내년 상반기 출시를 앞둔 티볼리 롱보디 버전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티볼리는 국토부가 앞서 실시한 2015년 KNCAP(Kor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 자동차 안전도 평가)에서 총점 91.9점(100점 만점)으로 안전도 최고 등급을 획득, 2015 올해의 안전한 차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대한인간공학회가 주관하는 ‘인간공학 디자인상’에서 세미버킷시트에 적용된 인체공학디자인 기술을 인정 받아 그랑프리를 수상했으며, 우수한 효율성과 친환경성으로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부가 공동주최하는 ‘에너지위너상’ CO₂저감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굿디자인은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지난 1985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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