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시장점유율 22%로 뛰어올라
LG디스플레이가 올해 전 세계 LCD(액정표시장치) 패널시장에서 출하량 1위를 달리고 있다.
24일 시장조사기관 위츠뷰에 따르면 지난 1월 글로벌 LCD TV 패널 출하량은 전월 대비 8% 감소한 1988만대로 집계됐다.
이는 1월이 계절적인 비수기인 데다 올해에는 중국의 최대 명절인 춘절이 끼어 있어 중국과 대만 등의 공장 가동률이 떨어졌기 때문이라고 위츠뷰는 분석했다.
하지만 LG디스플레이는 지난달 428만4000대를 시장에 내놓으며 전월의 407만6000대보다 5% 가량 출하량을 늘렸다. 시장점유율도 19%에서 22%로 뛰어올랐다.
LG디스플레이가 1위 자리를 유지하는 가운데 2∼4위는 이노룩스(318만대), BOE(311만대), CSOT(304만대) 등 중국·대만 업체들이 차지했다.
지난해 12월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생산용으로 전환하기 위해 LCD 라인 1개의 가동을 접은 삼성디스플레이는 15% 감소한 288만대의 출하량을 기록하며 5위로 처졌다.
위츠뷰는 지난 11일 대만에서 발생한 지진과 2월의 적은 업무일수 등을 고려할 때 글로벌 LCD TV 패널 출하량은 1월에 비해 8∼9% 더 떨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24일 시장조사기관 위츠뷰에 따르면 지난 1월 글로벌 LCD TV 패널 출하량은 전월 대비 8% 감소한 1988만대로 집계됐다.
이는 1월이 계절적인 비수기인 데다 올해에는 중국의 최대 명절인 춘절이 끼어 있어 중국과 대만 등의 공장 가동률이 떨어졌기 때문이라고 위츠뷰는 분석했다.
하지만 LG디스플레이는 지난달 428만4000대를 시장에 내놓으며 전월의 407만6000대보다 5% 가량 출하량을 늘렸다. 시장점유율도 19%에서 22%로 뛰어올랐다.
LG디스플레이가 1위 자리를 유지하는 가운데 2∼4위는 이노룩스(318만대), BOE(311만대), CSOT(304만대) 등 중국·대만 업체들이 차지했다.
지난해 12월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생산용으로 전환하기 위해 LCD 라인 1개의 가동을 접은 삼성디스플레이는 15% 감소한 288만대의 출하량을 기록하며 5위로 처졌다.
위츠뷰는 지난 11일 대만에서 발생한 지진과 2월의 적은 업무일수 등을 고려할 때 글로벌 LCD TV 패널 출하량은 1월에 비해 8∼9% 더 떨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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