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북유럽 식품 시장 진출 본격적 홍보 시동
aT, 북유럽 식품 시장 진출 본격적 홍보 시동
  • 이형근 기자
  • 승인 2017.06.02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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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T는 북유럽 식품시장의 관문인 스웨덴 시장 개척을 위해 1일 부터 6일까지 열리는 '스마카 파 스톡홀름' 페스티벌에 한국 식품을 선보인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1~6일 스웨덴 최대 축제로 꼽히는 '스마카 파 스톡홀름' 페스티벌에서 한국 식품을 홍보했다. 이 축제는 스톡홀름 시내 중심의 왕의 정원에서 열리는 행사로 스웨덴을 대표하는 대중음악 콘서트 겸 푸드 페스티벌로 누적 방문자 수가 700만명에 달하는 북유럽의 대표적 축제이다.

페스티벌에는 레스토랑, 푸드트럭, 식품제조업체, 유명 셰프들이 한 곳에 모이는 덕분에 스웨덴 식품 시장의 트렌드를 한 눈에 살필수 있고 소비자들과도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만큼 현지인들에게 한국식품을 본격적으로 홍보할 수 있다.

aT 파리지사는 스웨덴의 유명 셰프인 예니발덴을 초청해 '고추장을 활용한 미트볼'과 같이 한국 농식품을 활용한 요리교실을 운영해 스웨덴 소비자의 한국 식재료 소비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다.

aT는 행사 기간 동안 광장 중심에 한국 식품 홍보관을 마련해 북유럽 시장에 수출이 유망한 음료와 해조류, 김치, 소스류 등을 중심으로 전시·시식 행사를 진행하고 현지 대형유통업체, 벤더, 대형 온라인 식품점 바이어를 초청해 한국 농식품의 스웨덴 시장 유통망 입점 확대를 도모한다.

스웨덴은 북유럽 시장진출의 덴마크, 노르웨이, 핀란드 등 인접국 진출의 관문으로 의미가 크다. 김민호 aT파리지사장은 “유럽 일부 국가에 편중된 우리 농식품의 수출 시장 다변화를 통해 수출 확대와 안정적인 수출여건 확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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