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브랜드 100대 브랜드… 현대차 35위, 기아차 69위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약 63조5000억원으로, 6년 연속 '글로벌 톱10'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7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17)' 순위에서 6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발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지난 해보다 한 계단 상승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562억달러(약 63조5100억원)로, 지난해(518억달러)보다 9% 상승했다.
인터브랜드는 올해 평가에서 삼성전자에 대해 투명한 커뮤니케이션으로 갤럭시 노트7 발화 사고 위기를 빠르게 극복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아울러 갤럭시 S8과 애드워시 세탁기, 패밀리허브 냉장고, 더 프레임 등 신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의미있는 혁신을 지속했다는 점도 평가에 반영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가치 순위에서 2년 연속 35위를 차지했다. 현대차는 브랜드 가치 132억 달러로 종합 브랜드 35위, 자동차 부문 6위에 올랐다고 25일 밝혔다.
현대차는 2005년 100대 브랜드에 처음 진입했고, 2015년(39위) 이후 2016년(35위), 2017년(35위) 연속 30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브랜드 가치(132억 달러)는 지난해보다 5.1% 늘었고, 2005년(35억 달러)과 비교하면 3배 이상으로 불었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현대차는 '모던 프리미엄'이라는 브랜드 방향성에 따라 자율주행, 커넥티비티(정보통신기술 연계) 기술을 발전시키는 등 더 많은 사람이 누릴 수 있는 미래 모빌리티(이동수단)를 구현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모던 프리미엄'(Modern Premium)은 현대차가 2011년 '고객과 소통하는 모든 과정에서 차별화된 감동과 경험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제시한 브랜드 방향이다.
기아차의 경우 2년 연속 글로벌 6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기아차의 브랜드 가치는 67억 달러로, 전체 브랜드 가운데 69위였다.
기아차 관계자는 "글로벌 브랜드 평가에서 2년 연속으로 60위권에 들었다"며 "6년 연속 100대 브랜드에 선정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아차는 지난 2012년 처음 100대 브랜드로 뽑혔고, 현재 브랜드 가치가 '디자인 경영'을 처음 선포한 2006년(9억달러)의 약 7배까지 성장했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기아차의 지속적 브랜드가치 성장의 가장 큰 요인은 끊임없이 자신을 재정의하는 혁신"이라며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 오감을 자극하는 브랜드 체험공간 비트360(BEAT 360) 등 역동적(Dynamic)이고 재미있는(Fun) 기아 브랜드의 또 다른 도전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7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17)' 순위에서 6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발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지난 해보다 한 계단 상승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562억달러(약 63조5100억원)로, 지난해(518억달러)보다 9% 상승했다.
인터브랜드는 올해 평가에서 삼성전자에 대해 투명한 커뮤니케이션으로 갤럭시 노트7 발화 사고 위기를 빠르게 극복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아울러 갤럭시 S8과 애드워시 세탁기, 패밀리허브 냉장고, 더 프레임 등 신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의미있는 혁신을 지속했다는 점도 평가에 반영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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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가치 순위에서 2년 연속 35위를 차지했다. 현대차는 브랜드 가치 132억 달러로 종합 브랜드 35위, 자동차 부문 6위에 올랐다고 25일 밝혔다.
현대차는 2005년 100대 브랜드에 처음 진입했고, 2015년(39위) 이후 2016년(35위), 2017년(35위) 연속 30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브랜드 가치(132억 달러)는 지난해보다 5.1% 늘었고, 2005년(35억 달러)과 비교하면 3배 이상으로 불었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현대차는 '모던 프리미엄'이라는 브랜드 방향성에 따라 자율주행, 커넥티비티(정보통신기술 연계) 기술을 발전시키는 등 더 많은 사람이 누릴 수 있는 미래 모빌리티(이동수단)를 구현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모던 프리미엄'(Modern Premium)은 현대차가 2011년 '고객과 소통하는 모든 과정에서 차별화된 감동과 경험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제시한 브랜드 방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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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의 경우 2년 연속 글로벌 6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기아차의 브랜드 가치는 67억 달러로, 전체 브랜드 가운데 69위였다.
기아차 관계자는 "글로벌 브랜드 평가에서 2년 연속으로 60위권에 들었다"며 "6년 연속 100대 브랜드에 선정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아차는 지난 2012년 처음 100대 브랜드로 뽑혔고, 현재 브랜드 가치가 '디자인 경영'을 처음 선포한 2006년(9억달러)의 약 7배까지 성장했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기아차의 지속적 브랜드가치 성장의 가장 큰 요인은 끊임없이 자신을 재정의하는 혁신"이라며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 오감을 자극하는 브랜드 체험공간 비트360(BEAT 360) 등 역동적(Dynamic)이고 재미있는(Fun) 기아 브랜드의 또 다른 도전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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