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2018년 10개의 주요 트렌드 발표
포드, 2018년 10개의 주요 트렌드 발표
  • 황병우 기자
  • 승인 2017.12.08 1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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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분석 및 미래 예측에 대한 연간 리포트 발표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이하 포드코리아)는 포드자동차(이하 포드)가 소비자와 브랜드 현황에 대한 분석을 담은 ‘포드 2018 트렌드 리포트’(Ford’s 2018 Looking Further with Ford Trends Report)를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6번째 발간된 포드 트렌드 리포트는 현대 사회의 흐름을 읽고 미래를 예측하는 포드의 연례 리포트로, 이번에는 세계를 분열시키는 이슈들 뿐만아니라, 그 결과로 대두되고 있는 대처 메카니즘에 대한 분석도 포함하고 있다.
포드는 지난 100년 동안 ‘이동의 자유(freedom of movement)’가 인류의 진화에 기여한다고 보고, 지속적으로 전세계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트렌드를 주목하고 분석하며 변화하는 환경에 어떻게 대응할지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포드 2018 트렌드 리포트의 주요 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첫째 , 39%의 사람들은 기업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개의치 않는다고 답한 반면, 60%의 사람들은 개인 정보가 공공연하게 노출되고 있는 점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
두번째, 52%의 사람들이 인공지능이 가져다주는 이점보다는 단점이 많을 것이라 믿는 반면, 61%의 사람들은 자율주행차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있다.
세번째, 68%의 사람들이 전세계적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많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51%의 사람들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들지 못하는 것에 대한 죄책감을 느낀다고 했다.
네번째, 81%의 사람들은 심화되는 부의 양극화 현상에 대한 우려를 표했다.
포드의 글로벌 소비자 행동 및 미래화 매니저 '쉐릴 코넬리'는 "우리는 무척 흥미로운 시대에 살고 있다"며 "강화된 행동주의에 대한 동정과 책임감 등으로 대부분의 성인들은 자신들의 '실행'이 긍정적 변화를 만들어 가는데 영향을 미칠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포드의 2018 트렌드 리포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포드 트렌드 웹사이트(www.fordtrend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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