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브리핑⓵] U+tv, ‘구글 어시스턴트’로 유튜브 영상 말로 쉽게 찾아본다
[투데이브리핑⓵] U+tv, ‘구글 어시스턴트’로 유튜브 영상 말로 쉽게 찾아본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8.09.2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LG전자·야놀자·스트라투스·에어릭스·에이수스 등
  
U+tv, ‘구글 어시스턴트’로 유튜브 영상 말로 쉽게 찾아본다
 LG유플러스가 구글의 AI(인공지능) 음성비서 기술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U+tv(IPTV) ‘UHD 셋톱박스’에 탑재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U+tv UHD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고객 200만여명이 IPTV에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U+tv 전용 리모컨을 통해 음성명령으로 구글의 주요 서비스인 유튜브, 구글 포토, 구글 검색, 구글 번역 등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IPTV에서 가장 유용하게 쓰일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 중 하나는 자연어를 인식해 유튜브 영상을 찾아주는 유튜브 검색이다.
 

기존에는 키워드를 말해 유튜브 영상을 찾아야 했지만 이 기능을 이용하면 영상의 제목을 몰라도 보고 싶은 장면이나 순간을 말하면 인기 있는 영상을 찾을 수 있다.
 
고객은 “유튜브에서 요가 동영상 틀어줘”, “유튜브에서 물광 메이크업 튜토리얼 틀어 줘” 등 자연어로 말해 원하는 영상을 쉽게 찾아 바로 시청할 수 있다.
 
구글 포토는 사람, 장소, 사물 등 키워드를 말해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찾아 큰 TV 화면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스마트폰 사진을 구글 포토에 업로드하고 IPTV에서 스마트폰과 동일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이용할 수 있다.
 
구글 검색을 통해서는 배우 또는 콘텐츠명 키워드 하나로 관련 정보를 한 화면에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영화 ‘미이라’ 찾아줘”라고 말하면 출연진은 물론 다른 사람들이 함께 찾은 영화, 관련 유튜브 영상 등을 한번에 찾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간단한 지식검색부터 스포츠 경기 결과까지 손쉽게 확인 가능하다.
 
구글 번역은 “’안녕하세요’가 영어(번역을 원하는 언어)로 뭐야?”라고 리모컨에 말하면 영어는 물론 일본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21개국 언어를 TV화면을 통해 번역해준다.
 
LG유플러스 원강훈 IPTV제휴서비스팀장은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IPTV에서도 AI 기반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며 “국내 최초 안드로이드TV 셋톱 출시 및 U+tv에 유튜브 채널, 유튜브 키즈앱을 탑재하는 등 지난 2012년부터 이어온 구글과의 협업을 강화해 지속적으로 제휴 분야를 늘려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LG 프리미엄 냉장고 라인업에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확대 적용
LG전자가 혁신적인 디자인, 편의성, 에너지효율을 모두 갖춘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라인업을 대폭 확대하며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LG전자는 최근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적용한 870리터 더블매직스페이스냉장고와 824리터 얼음정수기냉장고 신제품을 각각 선보였다. 이로써 LG전자는 양문형, 프렌치도어, 세미빌트인, 더블매직스페이스, 얼음정수기냉장고 등 프리미엄 냉장고 라인업에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확대하게 됐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는 LG 냉장고의 신개념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에 두 번 노크해서 화면을 켜는 ‘노크온’ 기능을 적용한 기능이다. 고객이 매직스페이스 전면 도어를 노크하면 안쪽 조명이 켜져 보관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문을 여닫는 횟수를 줄일 수 있어 문 전체를 여닫을 때에 비해 냉장고의 냉기 유출도 최대 47%까지 줄어든다.
 
LG전자는 2016년 LG 시그니처 냉장고를 통해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처음 선보였다. 지난해 10월에는 디오스 냉장고에도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적용했다. 연내 추가로 선보이게 될 양문형 냉장고 신제품까지 포함하면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탑재한 디오스 냉장고는 모두 8종으로 늘어난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는 고객들로부터 차별화된 디자인과 편의성을 인정받으며 LG 냉장고를 대표하는 차별화 기능으로 자리잡고 있다. LG전자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라인업을 지속 늘려 나갈 계획이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제품에 들어있는 ‘인버터 리니어(Linear) 컴프레서’는 차별화된 냉장성능의 비결이자 LG 냉장고의 상징이다. 리니어 컴프레서는 모터가 ‘회전’ 대신 ‘직선’으로 운동하는데 동력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에너지 손실이 적어 일반 인버터 컴프레서보다 효율이 18% 이상 뛰어나다.
 
부품구조가 단순해 내구성도 유리하다. 또 모터의 속도를 자유자재로 구현하는 인버터 기술은 보다 정밀한 온도제어가 가능해 한 세대 앞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박영일 부사장은 “보다 많은 고객들이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만의 혁신적인 디자인, 편의성, 에너지효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냉장고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에이치에비뉴 건대점, ‘C156 루프탑 온수풀’ 오픈
야놀자가 운영하는 에이치에비뉴 건대점이 루프탑 온수풀을 오픈했다.
 
에이치에비뉴는 지역적 특성을 살린 디자인과 커뮤니티 서비스가 특징인 야놀자 프랜차이즈 호텔 브랜드로 건대점에서는 커뮤니티 공간 C156을 운영하고 있다. C156은 아메리칸 캐주얼 다이닝 콘셉트 F&B 매장 언더그라운드, 수영장과 바를 갖춘 루프탑, 그리고 피트니스로 구성됐다.
 
▲ 에이치에비뉴 건대점_C156 루프탑 - 온수풀 (사진=야놀자)     

최근 온수풀을 오픈한 C156 루프탑에서는 최고 38℃ 물 속에서 도심을 배경으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온수풀은 오는 12월까지 운영되며 요금은 1인 기준 2만7000원이다. 이용시간은 주중과 주말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다.
 
루프탑 온수풀 오픈 기념 오는 10월2일부터 ‘올인원 추캉스(가을에 즐기는 호캉스) 패키지’를 출시한다. 패키지는 2인 기준 스탠다드룸 1박, 루프탑 온수풀 이용권, C156 피트니스 이용권, C156 언더그라운드 디너 이용권 및 조식 이용권 등이 포함되며 가격은 주중 18만원, 주말 21만원이다. 디너는 드럭 치킨, 메가 프라이, 미트볼 파스타 등 C156언더그라운드의 3가지 대표 메뉴로 구성되며 조식은 홈메이드 비스킷, 구운 바나나, 구운 소시지, 에그, 제철 샐러드,요거트 등을 제공한다.
 
야놀자 혁신운영팀 문동선 팀장은 “도심 속 휴식으로 자리 잡은 ‘호캉스’를 계절에 상관없이 즐기실 수 있도록 온수풀을 개장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단순한 휴식을 넘어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7월 에이치에비뉴 건대점 9층에 오픈한 C156 루프탑은 여름 시즌 호캉스 열풍에 힘입어 큰 인기를 끌었다. 루프탑 오픈 이후 두 달 동안 건대점을 이용한 고객 중 4명 중 1명은 루프탑 수영장 패키지를 이용했을 정도로 C156 루프탑은 건대점을 대표하는 명소로 자리 잡았다.
 
스트라투스, ‘ztC 엣지’ 기반 엣지 컴퓨팅 시대 선도할 것
스트라투스테크놀로지(이하 스트라투스)가 미션 크리티컬한 업무를 지속 가능하게 하는 ‘스트라투스 ztC 엣지(Edge)’ 솔루션을 출시했다.
 
스트라투스가 새롭게 출시한 ztC 엣지는 엣지에서 운영되는 미션 크리티컬한 업무에 복잡성을 제거하도록 도와주는 컴퓨팅 테크놀로지 솔루션이다.
 
새로운 ztC 엣지 솔루션은 제로터치, 완전 가상화, 자가보호가 가능한 컴퓨팅 플랫폼이며 산업 자동화 분야의 엣지 컴퓨팅에 특화됐다.
 
▲ 스트라투스 CEO 데이빗 로렐로 (사진=스트라투스)     

ztC 엣지는 원격 관리 시스템을 내장하고 1시간도 채 걸리지 않는 빠른 설치가 가능해 가상화 컴퓨팅에 대한 IT 부담을 현저하게 줄였다. ztC 엣지의 자가보호 및 점검 기능은 예기치 못한 다운타임을 줄여주고 비즈니스 업무가 안전하게 지속될 수 있도록 한다.
 
스트라투스 CEO 데이빗 로렐로(David Laurello)와 스트라투스 코리아 남수혁 지사장, 그리고 스마트제조혁신센터(SMIC) 송병훈 센터장은 엣지 컴퓨팅 기술의 최근 동향과 더불어 제조산업분야에 엣지 솔루션을 도입해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다.
 
ARC 어드바이저리 그룹(ARC Advisory Group)의 최근 시장보고서에 따르면 90% 이상의 설문 대상자는 엣지 컴퓨팅 분야가 성장함에 따라 기업들은 간편하고 원격 관리가 가능한 엣지 인프라를 필요로 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또 2017년에 IoT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회사 중 40%는 1년 사이에 엣지 컴퓨팅이 전년도보다 더 많이 다뤄졌다고 보고한 바 있다.
 
한편 스트라투스와 스마트제조혁신센터는 스마트공장 분야의 기술 교류, 공동 기술 기획·개발, 인증 등 협력을 활성화하고 한국의 산업 발전 기여를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업무협력 MOU를 바탕으로 양사는 스마트제조 공공 인프라 구축에 대한 기술 협력, 국내 스마트공장 우수 기술 보급·확산·교육 관련 협력,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 등의 업무협력을 이행할 예정이다.
 
스트라투스 CEO 데이빗 로렐로는 “IT 강국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한국은 스트라투스의 주요 시장”이라며 “ztC 엣지 솔루션 출시를 통해 새로운 고객 요구에 대응하고 국내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에어릭스 포항사업본부, 사랑의 쌀 구입해 중증 장애시설에 기증
IIoT(Industry Internet of Thing), 산업현장 스마트 팩토리 토털 솔루션 기업 에어릭스가 지난 19일 2017년도에 지진 피해를 입은 포항시 흥해지역에서 생산된 쌀을 구매해 무료급식소 및 중증 장애인시설에 기증하는 행사를 본사에서 진행했다.
 
에어릭스는 지난해 11월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포항시 흥해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사랑의 쌀을 구입해 포항시 선린애육원, 오천 무료급식소, 오도 향기마을, 장성동 보금자리요양원 네 곳에 쌀을 기증했다.
 
▲ 에어릭스 인사혁신팀 정종우 팀장(사진 좌 두번째), 선린애육원 박세혁 사무처장(좌에서 세번째) 등이 참석해 사랑의 쌀 기증식을 진행했다. (사진= 에어릭스)    

이번 기증식은 에어릭스와 자매결연을 맺어 주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천하는 곳으로 사랑이 깃든 쌀 기증을 통해 지진 피해 지역 주민들의 고통을 분담하고 나눔의 문화를 실천하는 계기로 마련됐다.
 
또 에어릭스 포항사업본부는 지난 2005년부터 ‘늘 푸른 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총 7개소의 사회복지시설과 자매결연을 맺고 매월 봉사활동과 각종 마을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
 
에어릭스 김군호 대표는 “지진으로 아직까지 피해를 겪고 있는 포항시 흥해지역 주민들을 위해 사랑의 쌀을 구매함으로써 피해지역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분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포항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관심과 봉사를 꾸준히 실천하겠다” 고 밝혔다. 
 
에이수스, ‘ROG 브랜드 스토어’ 전격 오픈
에이수스가 용인시 죽전동에 위치한 이마트 일렉트로마트에 자사의 게이밍 브랜드 오프라인 매장인 ‘ROG 브랜드 스토어’를 전격 오픈했다.
 
ROG 브랜드 스토어는 에이수스 하이엔드 게이밍 브랜드 ROG의 공식 오프라인 매장으로 IT기기 및 전자제품을 중심으로 판매하는 체험형 가전 전문점 이마트 일렉트로마트에 입점했다는 점에서 특히 의미가 크다.
 
ROG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ROG 하이엔드 게이밍 제품군 GL503, GL12, 등을 포함한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과 데스크탑, 에이수스 TUF Gaming 라인업인 FX504 시리즈 등은 물론 ROG 게이밍 체어와 게이밍 데스크, 의류 등의 라이프 스타일 제품들도 매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또 매장에는 게이밍 체험존이 별도로 운영되며, 방문객들이 ROG와 에이수스 게이밍 노트북 및 데스크탑으로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자유롭게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될 계획이다.
 
ROG는 전세계 게이밍 노트북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최고의 프리미엄 게이밍 브랜드다. 최고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환상적인 균형을 자랑하는 ROG 라인업은 지난 10년간 전 세계 많은 미디어와 프로 게이머들에게 변함없이 사랑받고 있다.
 
이번 ROG 브랜드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현장에서 특별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장에서 게이밍 노트북을 구매하는 첫 번째 고객에게는 배틀그라운드 3랩 백팩과 에이수스 게이밍 마우스가 증정되며 게이밍 노트북이나 일반 노트북을 구매하는 고객 8명에게는 선착순으로 에이수스 게이밍 마우스가 선물로 증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