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하나은행, 알리바바 앤트파이낸셜 제휴 '마이지에베이' 인기
중국하나은행, 알리바바 앤트파이낸셜 제휴 '마이지에베이' 인기
  • 김연실 기자
  • 승인 2019.10.28 10:3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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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4개월만에 손님 10만명, 대출취급액 1억위안 돌파
중국 현지 은행 영업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선도해 나갈 것

중국하나은행이 중국 금융시장에서 출시한 소액 모바일 대출상품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있다.

28일 KEB하나은행의 중국 현지법인인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은행장 임영호, 이하 중국하나은행)에 따르면, 지난 6월 중국 제 1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알리바바의 ‘앤트파이낸셜’과 제휴해 출시한 모바일 대출상품 ‘마이지에베이’가 출시 4개월만에 손님10만명, 대출취급액 1억위안(한화170억원)을 돌파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마이지에베이’는 중국 대표 모바일 결제플랫폼 ‘알리페이(支付宝,즈푸바오)’를 사용하는 개인 손님을 대상으로 신용카드와 유사한 소액, 단기 소비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이 상품은 알리바바의 전자상거래 및 알리페이 지급결제 플랫폼에서 누적된 빅데이터를 신용평가에 활용함으로써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특징이다

중국하나은행은 앤트파이낸셜의 혁신적인 핀테크 기술에 기반한 ‘마이지에베이’는 1인 평균 30만원대의 대출 취급 현황을 보이고 있으며 수익성과 건전성 또한 매우 양호하게 유지되고 있다.

알리페이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몇 번의 클릭 절차만 거치면 본인 계좌로 대출신청금액이 실시간 입금된다. 금리는 신용도에 따라 최저 연 5.48%수준 이상으로 대출기간 내 언제든 자유롭게 상환이 가능하다. 

임영호 중국하나은행장은 “지난 6월 출시 이후 초기 적응 기간을 거쳐 현재 대출 손님 수와 취급 금액 모두 가파른 증가 추세에 있다”며  “앞으로도 ICT플랫폼과의 다양한 금융 비즈니스를 확대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은 은행 영업의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파이낸셜신문=김연실 기자 ]

(앤트파이낸셜)

알리바바의 금융그룹이자 알리페이(支付宝,즈푸바오)의 모기업으로, 인터넷은행인 ‘마이뱅크(网上银行)’, 개인신용평가사인 ‘즈마신용(芝麻信用,참깨크레딧)’, 세계최대 머니마켓펀드(MMF)인 ‘위어바오(余额宝)’ 등을 산하 브랜드로 둔 중국대표 핀테크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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