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보험 보상도 '언택트'" 삼성화재, 교통비∙렌트 간편요청시스템 오픈
"車보험 보상도 '언택트'" 삼성화재, 교통비∙렌트 간편요청시스템 오픈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0.06.11 11:2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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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링크' 서비스 통해 고객이 직접 교통비 또는 렌터카 신청…교통비 등 보상 처리 자동화
삼성화재는 자동차보험 사고처리 과정에서 고객이 직접 교통비나 렌터카를 신청할 수 있는 간편요청시스템을 선보였다.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는 자동차보험 사고처리 과정에서 고객이 직접 교통비나 렌터카를 신청할 수 있는 간편요청시스템을 선보였다. (사진=삼성화재)

금융과 ICT가 융합한 핀테크의 발달과 코로나19 이후 언택트(untact, 비대면)가 일상화 되면서 모바일로 각종 금융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자동차보험에서도 디지털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보상이 가능해졌다.

삼성화재는 자동차보험 사고처리 과정에서 고객이 직접 교통비나 렌터카를 신청할 수 있는 간편요청시스템을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간편요청 시스템은 고객에게 보내는 카카오 알림톡이나 문자 메시지에 링크를 포함시켜 원하는 서비스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링크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다.

기존에는 자동차 보상직원에게 차량 수리기간 동안 지급되는 교통비나 렌트카를 요청해야 했지만, 간편요청시스템을 이용하면 고객이 직접 신청할 수 있어 편리해졌다. 

교통비의 경우, 입금 받을 계좌만 입력하면 교통비가 자동 계산되어 지급된다. 렌터카 신청 시에는 자동 배정된 우수업체가 직접 고객에게 연락해 배차를 받게 된다. 

이 외에도 삼성화재는 자동차보험 보상과정에서 스마트링크를 활용해 다양한 방식의 디지털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고객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개인정보활용동의나 사고처리 필요서류를 업로드할 수 있으며, 사고처리 진행과정 및 결과 안내도 받을 수 있다.

실제로 작년 12월 자동차보상 스마트링크 서비스 출시 이후 5개월만에 월 20만건 가까이 고객들이 이용할 만큼 대표적인 비대면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김형주 삼성화재 보상기획파트장은 "삼성화재는 영업 현장뿐만 아니라 보상 과정에서도 디지털 혁신을 이어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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