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업무용 메신저 '네이트온' 대대적 개편 예고
SK컴즈, 업무용 메신저 '네이트온' 대대적 개편 예고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0.07.16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BI, 산뜻한 블루 컬러와 옐로 컬러 조합으로 즐거운 협업 이미지 내포
PC, 모바일 버전 모두 신규 디자인 적용, 대화 능률을 높이는 심플한 대화창 구성
'직장티콘 공모전' 수상작, 새로운 강아지 캐릭터 '바루' 등 풍성한 이모티콘 제공
업무용 메신저 네이트온이 7월 말 대대적 개편을 예고했다. (자료=SK컴즈)
업무용 메신저 네이트온이 7월 말 대대적 개편을 예고했다. (자료=SK컴즈)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가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 이하 BI)를 선보이고 전반적인 디자인과 서비스를 개선한 업무용 메신저 '네이트온'의 개편안을 16일 공개했다.

'도약의 의지'를 담은 네이트온의 신규BI는 블루 컬러와 옐로 컬러의 조합을 통해 즐겁게 협업하는 네이트온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소문자로 구성된 로고로 소문자로 구성된 로고로 친근하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전달한다.

편리한 이용을 돕고 효율을 높이고자 PC와 모바일 두 가지 버전 모두 디자인 전반을 탈바꿈했다. PC버전은 원하는 서비스를 찾기 쉽고 이동이 편리한 네비게이션을 적용하고 대화창은 대화 능률을 향상시키는 주요 기능 중심으로 재배치해 심플하게 구성했다. 

모바일 버전은 PC버전과 동일한 룩앤필(Look&Feel)을 적용해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하단에 주요 서비스 이동 메뉴를 배치하면서 편의성 및 사용 경험의 일관성을 강화했다.

또한, 직장인들의 단조로운 일상 속 소소한 즐거움을 위해 새로운 이모티콘을 추가할 예정이다. 최근 성황리에 마무리된 '네이트온 직장티콘 공모전' 수상작과 신규 강아지 캐릭터 '바루'의 이모티콘을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재미를 더했다.   

네이트온 신규 BI (자료=SK컴즈)
네이트온 신규 BI (자료=SK컴즈)

이외에도, 다양한 쇼핑 정보를 제공하고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우리 농축수산물 생산자와의 연계로 착한 소비를 이끄는 '쇼핑탭'과 손쉽게 뉴스를 즐길 수 있는 네이트로 이동하는 '네이트탭'을 새롭게 추가해 바쁜 업무 속 여유를 선사한다. 더욱 새로워진 네이트온은 7월 말에 만나볼 수 있다.

SK컴즈 네이트온 김경옥 담당은 "이번 개편은 새로운 BI, 신규 디자인 및 서비스 등 대대적인 변화를 통해 업무용 메신저로 최적화하고 친근한 브랜드로 나아가고자 하는 네이트온의 새로운 출발점"이라며 "네이트온은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단행해 즐거운 협업을 돕는 업무용 메신저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