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성향' 반영한 KT '체험형 플래그십' 1호점 오픈
'MZ세대 성향' 반영한 KT '체험형 플래그십' 1호점 오픈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0.07.19 09: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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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의 성향을 반영한 체험 중심 매장··· 트렌디한 매장 디자인 적용
영상, 음악, VR 등 KT의 다양한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편하게 체험 가능
서울 종로구에 1호점 오픈··· 8월 중 가로수길에 2호점 오픈 예정
KT는 KT의 다양한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매장을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KT 플래그십 매장의 오픈형 체험공간에서 고객들이 지니뮤직, 5G 스트리밍게임, 슈퍼VR 등 KT의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KT)
KT는 KT의 다양한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매장을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KT 플래그십 매장의 오픈형 체험공간에서 고객들이 지니뮤직, 5G 스트리밍게임, 슈퍼VR 등 KT의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KT)

초고음질 음악으로 '청각 만족'하고, 대형 미디어월에서 상영되는 콘텐츠로 '시각 만족'하면서 최신 IT 기기까지 이용하면서 '촉각 만족'까지 할 수 있는 트렌디한 체험 공간이 대학로와 가로수길에 들어선다. 

KT는 KT의 다양한 유무선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매장 1호점을 유동인구 중 20~30대의 비중이 높은 서울 종로구 대학로에 20일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KT의 새로운 플래그십 매장은 직접 만지고 경험하는 것을 중시하는 MZ세대의 성향을 반영해 서비스 체험 공간을 확대한 것으로 누구나 매장에 자유롭게 방문해 서비스를 경험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불필요한 직원 응대를 최소화했고 다양한 시연 단말과 편안한 가구를 매장 곳곳에 배치했다.

매장 디자인 역시 MZ세대의 취향에 맞춰 트렌디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한, 레트로 감성의 다양한 굿즈와 아티스트 콜라보 상품들도 한정판으로 함께 선보인다.

KT 플래그십 매장에 방문한 고객은 개별 부스형 체험공간, 오픈형 체험공간, 체험형 상담 공간을 선택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언택트존'을 확대 적용해 타인과의 접촉 없이 쾌적하게 KT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KT는 체험형 플래그십 매장 1호점 오픈을 기념해 매장 방문 고객과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Seezn(시즌)·지니뮤직 등 미디어 서비스 이용권, 한정판 매장 굿즈, 기가지니X진로 썸머스페셜 패키지, 스마트폰으로 VR 체험을 할 수 있는 'VR 카드보드' 이용권, 웹툰 피규어, 에코백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KT 영업본부장 안치용 상무는 "MZ세대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가기 위해 이번 플래그십 매장을 오픈했다"며 "오픈 이후에는 방문 고객들의 의견을 살펴 KT의 다양한 서비스를 고객이 원하는 방향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의 체험형 플래그십 매장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며 매주 일요일은 휴무다.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은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 하며, 매장에 비치된 손소독제를 사용할 수 있다. 시연 단말은 고객 체험 후 바로 소독한다.

KT는 8월 중 서울 강남구 신사역 가로수길 초입에 플래그십 매장 2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며, 향후 매장 공간을 활용한 원데이 클래스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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