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X하나생명, 최적화된 보험 설계 돕는 '보험 진단' 기능 추가
핀크X하나생명, 최적화된 보험 설계 돕는 '보험 진단' 기능 추가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0.09.08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보험가입 현황 관리 및 진단 제공 기능 추가
보험 내역에 대한 직관적인 비교 분석과 그에 따른 객관적인 진단과 솔루션 제공
핀크는 하나생명과 제휴를 맺고 '보험 진단' 기능을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추가했다. (자료=핀크)
핀크는 하나생명과 제휴를 맺고 '보험 진단' 기능을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추가했다. (자료=핀크)

내년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정식으로 출범을 앞두면서 여러 금융사와 핀테크 업체들이 기존 금융 분야와 합종연횡을 하고 있다. 그런 가운데, 핀크가 하나생명과 손잡고 기존에 가입한 보험들에 대한 컨설팅을 시작한다.

핀크는 하나생명과 제휴를 맺고 보험 가입 현황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최적의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는 '보험 진단' 기능을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핀크는 '하나생명'의 디지털 기술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보험 분석 역량을 통해 보험 상품에 대한 정확한 진단은 물론, 맞춤 보험상품도 추천해 이용자들의 편익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새롭게 추가된 '보험 진단' 서비스는 흩어진 보험을 한데 모아 직관적인 비교 분석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수집한 정보를 기반으로 객관적인 진단과 솔루션을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양사의 API 연동을 바탕으로 분산된 보험 가입내역을 한데 모아 관리할 수 있다. 핀크 앱에서 공인인증서 등록 없이, 주민등록번호 및 휴대폰 인증을 통해 보장성&저축성 보험 여부를 비롯한 월 납입액, 계약 및 특약 조건, 보장 내역 등을 한 눈에 조회할 수 있다.

조회 결과에 대한 정밀한 분석을 바탕으로 총 5개의 평가 항목에 대한 점수를 직관적인 그래프로 제공하며, 각 보험 별 점수를 종합점수로 산출한 결과에 따라 유지, 조정, 검토 등의 3가지 최종 진단을 내린다. 여기에 이용자의 나이와 성별을 기준으로 부족한 보장은 무엇인지도 분석해 준다.

뿐만 아니라,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최적의 보험 상품을 추천하는 기능도 더했다. 이를 통해 개인별 과부족 보장 영역을 개선하고 합리적인 보험 설계를 돕는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광범위한 상품 종류와 복잡한 약관 등의 어려운 보험의 특성으로 인해 보장 과부족 현상을 겪거나, 보험료를 낭비하고 있는 이들이 현명한 보험 설계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새로운 '보험 진단' 서비스를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마이데이터 기술을 더욱더 고도화해 보험뿐 아니라, 고객의 생활에 꼭 필요한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