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옵션 확대로 상품성 강화" 기아차, '2021 K5' 선보여
"고급옵션 확대로 상품성 강화" 기아차, '2021 K5' 선보여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0.10.16 17:3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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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위 트림서 운영하던 선택 사양 기본 트림까지 확대해 고객 선택폭 넓혀
앞좌석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 전 트림 기본 적용으로 정숙성 강화
젊은 감성 보유한 K5 고객 선호 기술 및 사양 반영으로 상품성 끌어올려
스마트폰으로 차량 주변 확인하는 '리모트 360도 뷰' 신규 적용
기아차가 고급옵션을 확대 적용해 상품성을 더욱 강화한 2021 K5를 선보였다. (사진=기아차)
기아차가 고급옵션을 확대 적용해 상품성을 더욱 강화한 2021 K5를 선보였다. (사진=기아차)

국내 자동차 시장이 세단 중심에서 SUV 위주의 시장으로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신형 K5의 인기가 대단하다. 형제차인 현대 쏘나타(DN8)가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그 K5가 더욱 강화된 상품성으로 국산 중형 세단 시장에서의 인기를 이어간다.

기아자동차는 상품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의 선택폭을 확대한 K5 연식 변경 모델 '2021 K5'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16일 밝혔다.

2021년형 K5는 주 고객층이 선호하는 사양을 기본화 하면서도 매력적인 가격 경쟁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트림별 사양을 구성하고 선택 사양 적용 범위를 확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기존 K5 최상위 트림인 시그니처에만 적용했던 앞좌석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를 2021 K5 전 트림으로 확대해 정숙성을 끌어올렸으며 주력 트림인 노블레스 트림부터 A필라와 B필라에 니트 내장재를 적용하는 등 상품 전반의 고급감을 강화했다.

아울러 최신 기술을 선호하는 K5 고객들의 특성을 고려해 리모트 360도 뷰 기능을 2021 K5에 새롭게 추가함으로써 스마트폰으로 차량 주변 전방위를 영상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또한 하이브리드 모델 시그니처 트림에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RSPA)를 기본 적용하고, 18인치 전면가공 휠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기아 2021 K5 (사진=기아차)
기아 2021 K5 (사진=기아차)

이외에도 K5 구매 고객들의 선호사양 중 하나인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를 단독 선택 품목으로 구성하고 가격을 74만원에서 64만원으로 낮춰 고객 부담을 완화했다. 기존 헤드업 디스플레이 옵션 선택시에만 적용 가능했던 레인센서와 오토 디포그 기능은 프레스티지 트림 기본 사양으로 구성해 상품성을 끌어올렸다.

기아차 관계자는 "2021년형 K5는 기존 대비 사양을 더해 상품성을 강화했으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해 구매 매력을 높였다"고 강조했다.

2021 K5 2.0 가솔린 모델의 판매 가격은 트렌디 2356만원, 프레스티지 2606만원, 노블레스 2803만원, 시그니처 3073 만원이며, 1.6 가솔린 터보 모델의 판매 가격은 트렌디 2435만원, 프레스티지 2724만원, 노블레스 2921만원, 시그니처 3151 만원이다.

2021 K5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가격은 트렌디 2754만원, 프레스티지 2951만원, 노블레스 3149만원 , 시그니처 3365 만원이다. 

기아차는 2021 K5 출시와 함께 오토 할부 이용 10월 K5 출고 고객 대상 스마트워치 증정(애플워치 혹은 갤럭시워치 중 선택가능), 할부 기간에 따른 1‧2‧3 스마트 저금리 할부, 젊은 층의 구매 부담을 경감시키는 2030 스타트플랜, 더블캐시백 프로모션 등 다양한 구매 혜택 이벤트와 구매 지원 금융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아 2021 K5 실내 (사진=기아차)
기아 2021 K5 실내 (사진=기아차)

한편, 기아차는 2021 K5의 출시와 더불어 K5 이용 고객들의 젊고 혁신적인 모습을 담은 'Awake Your Dynamic(어웨이크 유어 다이나믹)' 캠페인을 진행한다. K5와 함께 평범함을 거부하는 모습을 세련미 있게 표현한 TV 광고와 간결하고 재치 있는 디지털 광고를 통해 K5의 브랜드 정체성을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중형 승용 대표 모델 K5가 강화된 상품 경쟁력에 선택폭을 확대해 고객 만족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좋은 상품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중형 승용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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