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나 결제는 카카오페이로"…카카오페이, 브랜드 캠페인 진행
"어디서나 결제는 카카오페이로"…카카오페이, 브랜드 캠페인 진행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0.10.23 11:3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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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영상 통해 어디에서나 원할 때마다 사용 가능한 카카오페이의 특장점 강조
캠페인 진행 기간 동안 100만 명 대상 결제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카카오페이가 서비스 개편을 맞아 TV광고를 통해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한다.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서비스 개편을 맞아 TV광고를 통해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한다. (사진=카카오페이)

디지털 기술의 발달과 코로나19로 인해 비접촉식 금융 결제서비스로 대표되는 간편졀제가 더욱 보편화되고 있다. 특히, 카카오페이는 온오프라인 가맹점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주목된다.

카카오페이가 결제 서비스 개편을 맞아 '결제는 카카오페이'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부터 카카오페이는 TV광고를 통해 집안(온라인), 집밖(오프라인), 해외까지 어디에서나 원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의 범용성과 다양한 사용처에 대해 알린다.

현금과 카드를 손으로 주고받는 불편함, 카드번호 입력이나 환율 계산의 번거로움을 '카카오페이 결제'로 해결할 수 있다는 메시지와 함께 백화점, 쇼핑몰, 해외 직구 사이트 등 일상 속 곳곳에서 결제할 수 있는 사용처를 보여주겠다는 것이다.

브랜드 영상 공개와 함께 캠페인 기간 동안 대규모 결제 프로모션도 진행해 사용자 혜택을 강화한다. 영상에 나오는 17개 브랜드에서 1만 원 이상 결제 시 선착순 100만 명에게 2000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할인 쿠폰은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홈 화면에 생성된 캠페인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5개의 해외 사용처에서도 결제 혜택을 제공한다. 애플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아이허브, 알리익스프레스, 플레이스테이션스토어에서 누구든지 카카오페이로 2000 원 이상 첫 결제하면 카카오페이머니 2000 원을 적립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페이 홈 화면의 ‘혜택’ 탭에서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페이는 이달 들어 결제 서비스를 대폭 개편했다. 결제의 사용성에 집중하여 온∙오프라인 결제 UI∙UX에 변화를 주었으며,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신설하고, 실물 카드 없이 스마트폰 하나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NFC 모바일 교통카드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캠페인은 어디에서나 원할 때마다 사용 가능한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의 범용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며 "언택트 시대에 가장 좋은 결제 솔루션이 될 수 있는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의 편리함을 더 많은 사용자들이 경험해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금융업계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거래액은 14조3000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만약 4월부터 6월까지의 거래액을 추가로 할 경우 카카오페이의 거래액 규모는 30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페이와 경쟁하는 네이버페이를 통해 쇼핑하거나 콘텐츠 등을 결제한 금액은 올 상반기에만 총 12조5000억원으로 집계됐다. 

한국은행의 분석에 따르면 우리나라 간편결제 시장은 지난해 120조원을 돌파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올해에는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비대면 거래 폭증으로 150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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