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대형마트, 주유소 등 전국 가맹점 7만여곳에서 네이버페이 포인트 결제가 가능해진다.
네이버파이낸셜은 사용자들이 보다 네이버페이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BC카드와 제휴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로써 네이버페이 사용자들은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본인이 적립하거나 충전한 포인트를 결제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사용자는 모바일 네이버앱 우측 상단의 N Pay 버튼을 누르면 나타나는 '내 지갑' 화면의 '결제하기' 메뉴를 선택해 생성된 QR코드를 가맹점 리더기로 스캔만 하면 된다.
또 자주 쓰는 사용자들을 위해 위젯 기능을 지원해 홈 화면 바로가기 기능도 향후 추가할 예정이다.
아울러 오프라인 결제에서도 온라인과 비슷한 포인트 적립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프라인 결제 시에도 모든 사용자에게 포인트 뽑기를 통해 포인트를 랜덤 적립해줄 계획이다.
특히 '미래에셋대우CMA RP 네이버통장' 또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의 경우, 일반 사용보다 2배 많은 포인트를, 두 가지를 모두 이용하는 사용자는 4배 많은 포인트를 각각 랜덤 적립해준다.
이외에도 네이버파이낸셜은 오프라인 결제 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멤버십카드를 네이버앱에서 바로 꺼내 쓸 수 있는 멤버십 통합 관리 기능도 새롭게 제공한다.
사용자는 롯데L포인트와 CU, GS25는 물론 뷰티 및 패션브랜드, 화장품, 면세점, 서점 등 다양한 브랜드의 멤버십카드를 등록해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U, GS25에서 결제 시 멤버십 자동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최진우 네이버페이 총괄은 "최근 언택트가 장기화되면서 포장주문, 테이블주문 등이 가능한 스마트 주문 등을 포함해 카드를 주고 받지 않는 비대면 결제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신용카드 결제 기능도 추가하는 등 사용자들이 온라인에서의 경험을 오프라인에서도 편리하게 이어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