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비대면 거래와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소비의 중심으로 중장년층이 떠오르고 있다. 이에 중장년층을 겨냥한 제품들도 잇달아 등장하고 있다.
그레이트제너레이션은 활발하게 생활하는 중장년층 '액티브 시니어'를 겨냥한 간편한 포켓 푸드 브랜드 '수수담'을 새롭게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맛과 건강·균형 잡힌 영양을 균형있게 담은 다양한 포켓 푸드를 선보이는 '수수담'은 '건강하게 맛있는 포켓 푸드'라는 가치 실현을 위해 슈퍼푸드를 원료로 하고 믿을 수 있는 재료로 만든 제품을 제공한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선보인 수수담 건강인절미는 천연당 인절미로 천연당 알룰로스를 사용해 유사식품 대비 당 함량을 낮춰 저칼로리이면서도 원재료 본연의 감칠맛과 식감 등은 그대로 살렸다.
'마카다미아 찹쌀떡'과 퓨전 떡인 '빼레로떡 3종' 등 다른 제품들도 맛과 질 좋은 재료로 만들어 입맛이 까다로운 어르신부터 아이들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어 가족과 함께 나눠먹는 디저트로, 수능이나 명절 등 특별한 선물로도 안성맞춤이다.
브랜드 출시 이후 1달 만에 전 물량이 4차 완판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이 같은 성과는 기존 간편식에 대한 수요와 최근 건강 먹거리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맛과 영양 두 가지 토끼를 동시에 잡은 라인업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킨 것으로 분석된다는게 수수담의 설명이다.
수수담 관계자는 "수수담은 정성이 깃든 레시피로 맛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라면서 "맛은 당연하고 건강한 한 끼 식사와 일상 속 영양 밸런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있어 든든한 삶의 영양 서포터로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