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용평가의 'ESG 금융 인증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 'SB1' 획득
롯데카드가 영세·중소 가맹점을 지원하기 위해 1천500억원 규모의 소셜 본드(Social Bond)를 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소셜 본드는 사회적 취약 계층 지원, 일자리 창출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발행하는 특수목적채권으로 ESG채권의 한 종류다. 롯데카드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중소 가맹점의 카드결제대금 조기 지급 등에 조달한 자금을 사용할 계획이다.
롯데카드는 이번 ESG채권 발행을 위해 민간 금융회사 최초로 한국신용평가의 ‘ESG 금융 인증 평가’를 받았다. 그 결과 프로젝트의 적격성, 자금투입비중, 자금관리, 운영체계, 투명성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SB1’을 부여받았다.
NH투자증권이 주관해 공모 방식으로 발행되는 이번 채권은 총 1천500억원 규모다. 각각 3년3개월 만기 600억원, 4년 만기 200억원, 5년 만기 700억원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MBK 파트너스의 인수 이후 영세·중소 가맹점주를 돕기 위해 첫 ESG 채권을 소셜 본드로 발행했다”며 “이번 발행을 시작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과 동반 성장을 통해 상생의 가치를 창출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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