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이 오는 20일까지 'We(위)대한 민국, 전사 헌혈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 중이라고 8일 밝혔다.
이번 헌혈 캠페인은 OK금융이 매년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CSR) 프로그램인 '사회공헌대축제'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사회공헌대축제는 OK금융그룹 창립 초기부터 지금까지 20여 년간 진행되고 있는 행사로 김장 봉사, 연탄배달 봉사, 사랑의 선물 꾸러미(생필품) 제작 등이 진행된 바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시국에 발맞춰 근로시간 기부, 걸음 기부, 소가구 조립 등으로 대체 운영 중이다. 지난달 23일부터 시작한 이번 헌혈 캠페인은 OK금융그룹 본사(서울), 회현 및 가산센터(서울), 대전센터, 각 지역 영업점 등에서 실시하고 있다.
OK금융은 2010년 대한적십자사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매년 임직원을 대상으로 헌혈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는 전사 헌혈 캠페인을 연 1회에서 연 2회로 확대 운영한다.
특히 헌혈 중 임직원들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헌혈 참여자 사전 모집, 헌혈 버스 시간대별 분리 운영, 마스크 필수 착용, 헌혈 전 체온 측정, 헌혈 버스 수시 방역, 헌혈 버스 내 위생용품 구비 등의 조치를 병행한다는 방침이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코로나19 사태 속 국가적 재난 극복에 힘을 보태기 위해 올해 전사 헌혈 캠페인을 확대 운영키로 했다"라며 "뜻을 함께하는 임직원 여러분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하고 지속적인 CSR 활동을 전개해, 우리 사회 속 나눔의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