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eezn, 라이브커머스 '쇼핑Live' 출시…"모바일 최적, MD와 실시간 소통"
KT Seezn, 라이브커머스 '쇼핑Live' 출시…"모바일 최적, MD와 실시간 소통"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0.12.27 20:1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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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GS홈쇼핑과 제휴 시작… KTH 등 T커머스와 내년 제휴 추진
내년 1월 24일까지 쇼핑라이브 시청고객 전원에게 앱 결제수단 '코코' 증정
KT가 Seezn(시즌)에 방송과 e커머스를 융합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인 '쇼핑Live(쇼핑라이브)'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사진=KT)
KT가 Seezn(시즌)에 방송과 e커머스를 융합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인 '쇼핑Live(쇼핑라이브)'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사진=KT)

코로나19로 비대면으로 거래하는 e커머스 시장이 크게 확대된 가운데, KT가 홈쇼핑 업체들과 손잡고 온라인 방송과 e커머스를 융합한 비대면 유통 사업을 시작한다. 

KT는  Seezn(시즌)에 통신사 OTT 중 가장 먼저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쇼핑Live(쇼핑라이브)'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Seezn의 '쇼핑라이브'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라이브커머스 방송이다. 

쇼핑라이브를 이용하면, 이용자와 판매자(MD)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구매는 물론, 결제까지 가능하다. 쇼핑라이브는 Seezn의 홈화면 배너를 통해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상품 구매를 원하는 경우 시청 중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해 구매하면 된다.

KT는 쇼핑라이브 서비스를 론칭하기 위해 현대홈쇼핑, GS홈쇼핑 등과 제휴했으며, 2021년 중 신세계TV쇼핑, KTH 등 T커머스와 콘텐츠 제휴도 논의 중이다. 향후 홈쇼핑사와 협력해 커머스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고, Seezn Live 공연 콘텐츠를 신규 상품으로 출시하는 등 '콘텐츠+커머스' 분야 강화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또한 2021년에는 현대홈쇼핑, 단말 제조사와 제휴를 통해 신규 스마트폰 쇼핑라이브를 진행해 단말 유통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밖에 Seezn의 결제수단인 '코코'나 KT 청구서 결제 제공과 코코 적립 혜택을 준비 중이다. 

KT Seezn 라이브커머스 이용 화면 예시 (자료=KT)
KT Seezn 라이브커머스 '쇼핑라이브' 이용 화면 예시 (자료=KT)

한편, 쇼핑라이브를 통해 KT-홈쇼핑사 콜라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매주 홈쇼핑사와 콜라보 상품을 선정해 추가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오는 30일 오후 6시 진행되는 현대홈쇼핑과 '더바디샵 케어 세트' 쇼핑라이브에서는 Seezn 고객 한정 7% 할인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또한, 쇼핑라이브 론칭을 기념해 쇼핑라이브를 시청한 고객 전원에게 코코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내년 1월 24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기간 쇼핑라이브를 1분 이상 시청하면 1천 코코를, 30분 이상 시청하면 5천 코코를 지급한다.

유현중 KT Labs 모바일미디어사업P-TF장(상무)은 "Seezn 쇼핑라이브는 국내 대형 홈쇼핑사를 유치해 고객들에게 쉽고 믿을 수 있는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내년에도 KT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상품 추천 기능을 고도화하고, Seezn의 주 이용자인 2030 MZ세대를 겨냥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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