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전문점 그 이상" GS리테일. 프리미엄 빵 브랜드 '브레디크' 론칭
"빵 전문점 그 이상" GS리테일. 프리미엄 빵 브랜드 '브레디크' 론칭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1.01.05 13:5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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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디크=빵+부티크+유니크 합성어…더 맛있는 빵 제공하겠다는 의지 담아
첫 상품으로 순우유식빵 등 4종 선보여…전문점 이상의 고품질 베이커리로 고객 만족
8일부터 GS리테일 더팝(THE POP) 앱을 통해 퀴즈이벤트 및 경품이벤트 진행
GS리테일이 선보이는 빵 브랜드 브레디크 로고 (자료=GS리테일)
GS리테일이 선보이는 빵 브랜드 브레디크 로고 (자료=GS리테일)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언제나 맛있는 빵을 구입할 수 있는 빵 맛집 '브레디크'로 변신한다. 일본 등 해외 편의점 대비 부족하다고 평가받는 국내 편의점 빵 라인업이 풍성하게 채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 THE FRESH(GS더프레시)는 새로운 빵 브랜드 'BREADIQUE(브레디크)'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브레디크'는 브레드(빵, Bread)과 작은 규모에도 고품질 제품을 취급하는 점포를 뜻하는 부티크(Boutique), 독특함을 의미하는 유니크(Unique)의 합성어로, 고객에게 더 좋고, 더 맛있는 GS리테일만의 빵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GS리테일이 빵 전문 브랜드 '브레디크'를 선보이는 것은 매년 신장하고 있는 빵에 대한 고객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함으로, GS25의 15년 이후 20년까지 빵 매출을 살펴보면 매년 평균 15% 이상 신장세를 보이며 식품 카테고리 성장의 한 축을 이끌고 있다. 

또한, 통계청 가계동향조사 중 식품소비형태조사를 살펴보면 빵 및 떡류 가계 소비 지출액은 15년 대비 19년 약 16.6% 신장했으며, 특히 빵은 19년 가구 소득별 가공식품 지출 품목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국내 식품 카테고리에 있어 빵 소비는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브레디크'브랜드 출시로 베이커리 전문점 수준 이상의 고품질 베이커리를 제공할 수 있어, 새로운 맛과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GS리테일은 3월말까지 순차적으로 브레디크 빵 50여종을 선보이며,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를 손쉽게 전문점 수준 이상의 고품질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는 빵 맛집으로 변신시킬 계획이다.

GS리테일 '브레디크 순 우유식빵'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에서 선보인 '브레디크 순 우유식빵' (사진=GS리테일)

'브레디크'로 처음 선보이는 상품은 '브레디크 순우유식빵', '브레디크 순우유스틱빵', '브레디크 순우유모닝롤', '브레디크 레몬큐브파운드' 등 총 4종이다.

GS리테일은 '브레디크' 론칭을 기념해 이달 8일부터 GS리테일 더팝(THE POP) 앱을 통해 퀴즈이벤트 및 경품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퀴즈 이벤트는 8일부터 17일까지 더팝 앱에서 진행되며, 경품이벤트는 8일부터 2월 7일까지 진행된다. 구찌 버킷백, 에어팟 프로, 더팝 리워즈 등 경품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김종수 GS리테일 MD본부장은 "고객들에게 베이커리 상품이 점차적으로 주식(主食)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판단해, GS리테일에서 베이커리 전문점 이상의 프리미엄 빵을 선보인다"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차별화 상품을 소개해, GS25, GS더프레시가 대한민국의 빵 문화를 선도하는 맛집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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