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 아웃도어의 단짝" 포드코리아, '뉴 포드 레인저' 2종 국내 상륙
"정통 아웃도어의 단짝" 포드코리아, '뉴 포드 레인저' 2종 국내 상륙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1.04.12 18:1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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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 약 130개국에서 혹독한 기후와 지형 테스트를 거친 포드 중형 픽업트럭
온로드와 오프로드 모두에서 안정적인 주행 능력을 갖춘 '와일드트랙'
포드 퍼포먼스팀에서 개발해 파워풀한 험로 주파 능력을 갖춘 '랩터'
포드코리아가 중형 픽업트럭 뉴 포드 레인저 와일드트랙(왼쪽)과 뉴 포드 레인저 랩터(오른쪽)을 한국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사진=포드)
포드코리아가 중형 픽업트럭 '뉴 포드 레인저 와일드트랙'(왼쪽)과 '뉴 포드 레인저 랩터'(오른쪽)를 한국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사진=포드)

최근 몇 년 새 국내 캠핑족 등 레저 인구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공간 활용성과 적재 능력, 견인력 등이 우수한 차량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그리고 이러한 수요는 기존의 SUV를 넘어 다목적 차량으로 활용할 수 있는 픽업트럭까지 확대되고 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이하 포드코리아)는 포드의 글로벌 중형 픽업트럭, 뉴 포드 레인저(New Ford Ranger)를 와일드트랙(Wildtrak)과 랩터(Raptor) 2가지 모델로 한국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전 세계 약 130개국에서 혹독한 기후와 지형 테스트를 거쳐 퍼포먼스, 안전 그리고 적재능력 등을 모두 갖춘 뉴 포드 레인저는 온로드와 오프로드 모두에서 안정적인 주행 능력을 갖춘 와일드트랙과, 포드의 고성능 자동차 사업부인 포드 퍼포먼스(Ford Performance)팀에서 개발되어 파워풀한 험로 주파 능력을 갖춘 랩터로 각각 판매된다.

뉴 포드 레인저 와일드트랙과 랩터는 2.0리터 바이터보(트윈터보) 디젤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해 최고출력 213마력과 최대 토크 51.0kg.m의 힘을 갖췄다.  

또한, 와일드트랙 기준 복합연비 10.0 km/ℓ(도심 연비: 9.2 km/ℓ, 고속도로 연비: 11.2 km/ℓ), 랩터 기준 복합연비 8.9km/ℓ(도심 연비: 8.4 km/ℓ, 고속도로 연비: 9.5 km/ℓ)의 연료 효율성을 제공한다. 

아울러, 뉴 포드 레인저 와일드트랙은 3.5톤, 뉴 포드 레인저 랩터는 2.5톤의 견인하중을 갖추고 있으며, 적재량의 경우 와일드트랙은 최대 600kg, 랩터는 최대 300kg까지 적재가 가능해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와일드트랙의 두툼한 전면부 그릴은 공기역학을 고려해 디자인됐으며, 높은 벨트라인과 함께 마초적이면서도 단단한 느낌을 전달한다. 와일드트랙은 온로드 주행에 필요한 접지능력과 견인력에 포커스 된 18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된다. 

뉴 포드 레인저 랩터 (사진=포드)
뉴 포드 레인저 랩터 (사진=포드)

랩터는 와일드트랙보다 더 크게 확대된 전장, 전고, 전폭을 바탕으로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에 전면부의 레터링 그릴이 적용됐고, 고강도 배시 플레이트와 짧은 오버행 등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한 디자인이 추가됐다.랩터는 험로 및 오프로드 주행성을 위해 17인치 알로이 휠에 올-터레인 타이어가 기본적으로 장착된다.

레인저 와일드트랙과 랩터의 내부는 가죽소재가 적용된 대시보드와 스티칭으로 고급스럽게 마무리했으며, 다양한 주행 모드를 표시하는 전용 내부 계기판과 8인치 터치스크린이 탑재된다. 랩터에는 랩터 로고가 적용된 스포츠 시트와 패들시프트, 그리고 알루미늄 스포츠 패달 등이 적용된다.

온로드와 오프로드 모두에서 실용성을 겸비한 와일드트랙의 경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Adaptive Cruise Control), 엑티브 파크 어시스트(Active Park Assist), 차로 유지 보조(Lane-Keeping System), 전방 센싱 시스템, 힐 디센트 컨트롤(Hill Descent Control), 액티브 브레이킹 등 다양한 온오프로드 주행 보조 기능이 탑재된다.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된 랩터는 폭스(FOX)의 고성능 퍼포먼스 서스펜션과 쇼크 업소버(Shock Absorber), 거친 험로에서 차체를 보호해 주는 고강도 배시 플레이트, 그리고 올-터레인 타이어가 적용됐다. 

포드코리아 관계자는 "랩터에 탑재된 기능들은 랩터의 스포츠 시트와 더불어 강렬한 주행 속에서 느껴지는 직접적인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운전자와 동승자의 피로도를 줄여준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노면상황에 따라 토크 성능과 변속기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6가지 모드 지형관리시스템(TMS)에는 오프로드 고속 주행 모드인 '바하 모드(Baja Mode)'와 바위 지대를 주행할 수 있는 '락 크롤링 모드(Rock Crawling)' 등이 포함돼 있다.

뉴 포드 레인저 실내 (사진=포드)
뉴 포드 레인저 실내 (사진=포드)

뉴 포드 레인저 와일드트랙의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 4천990만 원, 레인저 랩터는 6천390만 원이다. 

데이비드 제프리(David Jeffrey) 포드코리아 대표는 "지난 3월에 출시된 풀사이즈 대형 SUV 익스페디션에 이어 포드가 자신감을 가지고 있는 픽업트럭을 국내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지난 3월말 진행한 뉴 포드 레인저 오프로드 시승행사에서도 선보였듯 레인저는 와일드트랙과 랩터 모두 뛰어난 성능과 활용성이 높은 픽업트럭으로, 레인저는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국내 픽업트럭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함과 동시에 픽업트럭의 저변을 넓히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드코리아는 이번 레인저 출시 전 4월 1일부터 4일에 걸쳐 영종도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시승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으며, 4월 10일부터는 전국 레인저 딜러 로드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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