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iF 디자인 어워드 2021' 본상 수상 '쾌거'
한국타이어, 'iF 디자인 어워드 2021' 본상 수상 '쾌거'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1.04.20 10:0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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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이노베이션 2020' 프로젝트, 프로페셔널 컨셉과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 수상
글로벌 타이어 업계를 이끌어가는 혁신 디자인 선도 기업으로의 위상 강화
iF 디자인 어워드 2021 커뮤니케이션 부문 수상작, '디자인 이노베이션 2020' 프로젝트 영상 (사진=한국타이어)
iF 디자인 어워드 2021 커뮤니케이션 부문 수상작, '디자인 이노베이션 2020' 프로젝트 영상 일부 (사진=한국타이어)

국내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자사의 미래 드라이빙과 혁신 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디자인 이노베이션 2020(Design Innovation 2020)' 프로젝트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1(iF Design Award 2021)’의 프로페셔널 컨셉(Professional Concept)과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본상을 수상한 '디자인 이노베이션 2020' 프로젝트는 'Urban Reshaping(도시 재구성)’이라는 주제로 미국 신시내티 대학교(University of Cincinnati) 산업디자인과(Industrial Design) 교수 및 학생들과 함께 친환경, 자율주행, 인공지능(AI) 등 최첨단 기술과 자동화 인프라가 확충된 미래 환경에서 모빌리티가 단순 이동목적이 아닌 삶의 공간으로서 재구성되어 도시를 변화시키는 모습을 그려냈다.

프로페셔널 컨셉 부문 본상을 수상한 'HPS(Hankook Platform System)-Cell’는 타이어를 기반으로 한국타이어의 기술력 'H.I.P(Hankook Innovative Performance)’가 적용된 플랫폼으로, 이번 시상에서는 형태/시각적 요소(Form)와 차별성/특징(Differentiation)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디자인 이노베이션 2020 프로젝트 영상은 지속가능성과 사회 기여도를 평가하는 영향력/책임(Impact)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한편, 한국타이어가 2년에 한 번씩 진행하는 '디자인 이노베이션’ 프로젝트는 세계 유수의 디자인 대학과의 공동연구로 미래 드라이빙에 대한 비전과 문제 해결 방법을 제시하는 한국타이어의 연구개발 프로젝트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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