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Z브랜드 Y, 'Y 아티스트 프로젝트' 공개…14일부터 공모전 진행
KT MZ브랜드 Y, 'Y 아티스트 프로젝트' 공개…14일부터 공모전 진행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1.06.13 09: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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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로 침체된 문화 예술계의 신진아티스트들의 창작활동 지원
Y끼리 IPA 맥주, 20대 라이프스타일과 IN & OUT 컨셉 Y의 세계관 담아
14일 2차 Y 아티스트 프로젝트 공모전 시작, 새로운 맥주 제작
KT가 코로나로 침체된 문화예술계의 신진아티스트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자 시작한 'Y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Y끼리 IPA 상품 모습. (사진=KT)
KT가 코로나로 침체된 문화예술계의 신진아티스트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자 시작한 'Y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Y끼리 IPA 상품 모습. (사진=KT)

MZ세대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담은 국산 수제 맥주가 KT를 통해 등장한다. 국내 브루어리를 통해 나오게될 KT 'Y'와 콜라보한 수제맥주에 자신의 디자인을 입혀보고 싶은 신진 아티스트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KT가 코로나로 침체된 문화 예술계의 신진 아티스트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자 시작한 'Y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Y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KT의 MZ세대 브랜드인 'Y'의 새로운 컬쳐 프로젝트로, Y의 슬로건 '있는 그대로 빛나는 Y'의 취지에 맞게 자신의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 중인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해 'Y 아티스트'로 주목하며 이들과 함께 협업한 상품을 제작하는 프로젝트다. 

KT는 Y 아티스트에게 창작물 제작 기회를 비롯해 아티스트 코멘터리 영상, 작품 미니 전시 팝업 스토어 등 온/오프라인 작가 홍보 등을 통해 Y 아티스트의 도약을 아낌없이 지원한다.

Y 아티스트 프로젝트의 첫 번째 상품은 국내 수제 맥주 브랜드인 '핸드앤몰트'와 함께 신상품 'Y끼리 IPA'다. 핸드앤몰트는 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컬래버레이션한 '유미맥주'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핸드앤몰트의 상상력과 세련된 취향이 만나 탄생한 'Y끼리 IPA'는 여름 시즌에 맞는 열대 과일 향과 시트러스 향 아로마로 부드러운 목 넘김에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수제맥주다. Y끼리 IPA의 디자인은 첫 번째 Y 아티스트로 선정된 일러스트 작가 '일이칠(127)'과 함께 했다.

Y끼리 IPA에는 일이칠 작가와 같은 20대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녹여 '집 안과 밖(IN & OUT)'을 콘셉트로 Y의 세계관이 담겼다. 

Y끼리 IPA는 이달 중순부터 현대백화점의 주요 지점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판매처를 확대해 나간다. 또한 한정판 패키지 'Y끼리 IPA 스티커팩'인 에일 4캔과 리미티드 스티커로 구성된 패키지도 구매할 수 있다. 

KT 2차 Y 아티스트 프로젝트 공모전 포스터 (사진=KT)
KT 2차 Y 아티스트 프로젝트 공모전 포스터 (사진=KT)

또한 Y 아티스트 프로젝트 론칭 기념 '스페셜 굿즈 패키지'는 '집 안(IN)' 콘셉의 홈 술 파티를 도와줄 테이블매트, 맥주잔 세트와 '집 밖(OUT)' 콘셉의 야외활동을 도울 일회용 필름 카메라 등으로 구성 됐다. 

2차 Y 아티스트 프로젝트 공모전은 6월 14일부터 시작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두 번째 Y아티스트를 선발해 새로운 Y시리즈 맥주 패키지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 박현진 전무는 "코로나 19로 침체된 문화예술계의 신진 아티스트 지원과 더불어 자신의 영역에서 열심히 활동 중인 MZ세대인 Y를 응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며 "신진 아티스트들과 Y브랜드가 함께 협업해 다양한 콜라보 굿즈 등 여러 요소와 접목해서 Y 아티스트들이 있는 그대로 빛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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