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콜드플레이와 순수전기차 iX·i4 글로벌 협업 캠페인 진행
BMW, 콜드플레이와 순수전기차 iX·i4 글로벌 협업 캠페인 진행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1.06.17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iX 및 i4의 TV 광고 음악으로 콜드플레이 최신 싱글 '하이어 파워(Higher Power)' 삽입
BMW가 영국 록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와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협업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BMW)
BMW가 영국 록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와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협업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BMW)

BMW가 영국 유명 록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와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협업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BMW는 새로운 순수전기 모델 iX 및 i4의 TV 광고 음악으로 콜드플레이의 최신 싱글인 '하이어 파워(Higher Power)'를 삽입한다. 

개인용 이동수단의 새로운 시대를 위한 노래 '하이어 파워'는 BMW와 콜드플레이의 장기적 협업 관계의 시작을 기념하며 '이 즐거움은 전기처럼 짜릿하지(This JOY IS ELECTRIC)'라는 가사로 BMW의 순수전기 모델 iX와 i4에 대한 가장 완벽한 메시지를 전달한다는게 BMW의 설명이다.

옌스 티머(Jens Thiemer) BMW 고객 브랜드 부문 수석 부사장은 "BMW와 콜드플레이가 다양한 목표를 공유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이번 협업을 진행해 왔다"며 "지속가능성에 대한 공통된 의식은 BMW와 콜드플레이에 있어서 심도 깊은 창작의 원동력으로 작용했으며, 올해 안으로 더 많은 공동 작업 결과물이 발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콜드플레이 측 역시 "우리가 진행하는 모든 것을 최대한 지속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그 노력의 일환으로 BMW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BMW가 전기차에 사용하는 기술을 활용하여 라이브 공연에 필요한 전력 대부분을 재생 에너지로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MW의 신기술이 집약된 순수전기 플래그십 SAV(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인 BMW iX는 오는 11월 국내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BMW 순수전기 모델 중 역동적인 드라이빙의 즐거움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모델인 BMW i4는 내년 초 출시 예정이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호
  • 등록일자 : 2009-0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1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