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랜드로버 럭셔리 중형 SUV '레인지로버 벨라 2021년형' 상륙
재규어 랜드로버 럭셔리 중형 SUV '레인지로버 벨라 2021년형' 상륙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1.06.23 16:4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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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스티어링 휠과 기어 셀렉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적용해 신차급 인테리어 변화
고성능과 고효율 함께 갖춘 인제니움 I6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가솔린 엔진 탑재
인제니움 2.0리터 가솔린 엔진 장착된 엔트리 트림 P250 추가해 선택의 폭 넓혀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PIVI Pro, 3D 서라운드 카메라, 도강 수심 감지 기능 등 적용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럭셔리 중형 SUV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2021년형을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사진=재규어랜드로버)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럭셔리 중형 SUV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2021년형을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사진=재규어랜드로버)

국내 자동차 시장이 SUV 중심으로 변화하면서 다양한 수입 SUV들이 상륙하고 있는 가운데,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최첨단 사양을 탑재하고 상품성이 더욱 개선된 레인지로버 벨라 2021년형 모델을 선보인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다양한 지형 주행능력과 우수한 성능, 정제된 디자인을 갖춘 럭셔리 SUV 레인지로버 벨라 2021년형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레인지로버 벨라 2021년형은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국내 시장 재도약을 위해 세운 4P(Product· Price· Powertrain· PIVI Pro) 전략에 맞춰 기획됐다. 

재규어 랜드로버의 탈 디젤 기조에 맞춰 가솔린 모델만 출시되는 레인지로버 벨라는 인제니움 I6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가솔린 엔진을 장착해 강력한 성능과 우수한 효율성을 갖췄다. 

최첨단 PIVI Pro(피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3D 서라운드 카메라 등 최첨단 사양을 기본 탑재하면서도, 신가격 정책을 적용해 더 많은 고객들이 조정된 합리적 가격으로 레인지로버 벨라만의 특별한 가치와 품격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월드 카 어워드(World Car Awards)'의 '2018 세계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을 수상한 레인지로버 벨라는 플로팅 루프와 클램쉘 타입의 보닛, 매끄러운 웨이스트 라인과 실루엣으로 레인지로버 벨라만의 우아함을 강조했다.

P400 R-Dynamic HSE 모델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21인치 5 스포크 휠이 적용되어 외관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실내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고, 기존 로터리 방식의 기어가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한 토글 방식으로 변경됐다. 또한,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PIVI Pro를 신규 탑재했다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2021년형 실내 (사진=재규어랜드로버)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2021년형 실내 (사진=재규어랜드로버)

스마트폰 인터페이스와 유사해 사용자 편의성이 높은 PIVI Pro는 SOTA(Soft Over The Air) 기능이 탑재돼 서비스 센터 방문 없이도 언제나 최신 상태의 소프트웨어로 차량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PIVI Pro는 두 개의 LTE 모뎀이 포함된 최신 내장형 듀얼 eSIM 기술을 활용해 어떠한 성능 저하 없이 음악 스트리밍과 SOTA 업데이트 등 여러 기능이 동시에 실행 가능하고, 티맵 모빌리티의 T맵 내비게이션이 기본 적용돼 별도의 스마트 폰 연결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레인지로버 벨라 2021년형 P400 모델에는 랜드로버가 개발한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기술이 적용된 신형 인제니움 3.0리터 I6(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최고 출력 400마력, 최대 토크 56.1㎏·m의 높은 성능을 갖춘 P400 모델은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5.5초에 도달하며 최고속도는 250㎞/h에 달한다.

신형 엔진에는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와 더불어 MHEV 기술을 통해 작동하는 전기 슈퍼차저를 함께 탑재해 즉각적인 토크 응답성을 제공하고 터보렉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MHEV 시스템은 회생제동으로 발생한 전기 에너지를 48V 리튬이온 배터리에 저장했다가 벨트 일체형 스타터 모터를 통해 엔진 구동을 보조한다. 

2021년형부터 선택의 폭을 넓히도록 신규 추가된 엔트리 트림인 P250 모델에는 인제니움 2.0리터 I4(직렬 4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을 적용해 최고 출력 249마력, 최대 토크 37.2㎏·m의 우수한 주행 성능과 함께 높은 연비를 제공한다.

레인지로버 벨라는 랜드로버 특허 기술인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Terrain Response), 4코너 에어 서스펜션, 최상의 접지력을 유지해주는 지능형 토크-온 디맨드 AWD, 차체의 움직임을 초당 500회 감지해 향상된 승차감과 핸들링을 제공하는 어댑티브 다이내믹스(Adaptive Dynamics) 등의 주행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레인지로버 벨라 2021년형 전 모델에는 3D 서라운드 카메라 및 도강 수심 감지 기능(Wade Sensing)이 장착돼 더욱 안전한 운행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이오나이저 기능과 PM 2.5 필터가 적용된 실내 공기 청정 시스템을 탑재해 차량내 공기질을 최적으로 유지해준다.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2021년형 (사진=재규어랜드로버)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2021년형 (사진=재규어랜드로버)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동급 최고의 전지형 주행 역량과 럭셔리함, 정제된 성능 그리고 완벽한 비율의 디자인을 갖춘 레인지로버 벨라의 2021년형 모델은 첨단 기술과 파워트레인, 가격적인 측면 모두를 강화했다"며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레인지로버 벨라를 통해 차원이 다른 럭셔리 가치와 품격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레인지로버 벨라 2021년형은 총 세 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판매 가격은 P250 R-Dynamic SE 9천520만 원, P400 R-Dynamic SE 1억 920만 원, P400 R-Dynamic HSE 1억 1천460만 원이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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