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창립 20주년...허인 "금융의 핵심가치는 고객의 믿음과 신뢰"
KB국민은행, 창립 20주년...허인 "금융의 핵심가치는 고객의 믿음과 신뢰"
  • 김연실 기자
  • 승인 2021.11.02 10:3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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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스타뱅킹’과 ‘리브 넥스트’, 대한민국 No.1 금융 플랫폼 목표
글로벌 시장에서 KB국민은행의 위상과 존재감 강화
진정성 있는 동반 성장 실천에 한 걸음 더 나아가야

KB국민은행은 지난 1일 오전 여의도 신관에서 비대면으로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먼저 허인 은행장은 KB국민은행을 믿고 거래해 주시는 고객과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임직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국민은행 허인 은행장/사진=국민은행

허인 은행장은 기념사에서 “미래의 금융은 고객의 일상에 녹아 들어간 ‘초 개인화된 생활금융 서비스’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금융과 비금융 영역을 아우르는 종합 서비스를 KB의 플랫폼 생태계를 통해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하며, 새롭게 재구축한 ‘KB스타뱅킹’과 젊은 세대에 특화된 ‘리브 넥스트’가 경쟁력 있는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해외에서도 최근 캄보디아 프라삭 100% 지분 인수와 인도네시아 부코핀의 자본 확충 등을 통해 글로벌 현지 금융시장을 공략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뉴욕, 런던, 동경, 홍콩 등에 이어 이번해 말 예정대로 아시아의 금융 허브인 싱가포르에 KB국민은행이 진출하게 되면 글로벌 투자 네트워크가 한층 강화될 것이다”고 전했다.

KB국민은행은 KB금융지주와 함께 기후변화 위기 극복과 환경보호 등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탈석탄금융’ 선언 이후 ‘적도 원칙’ 가입, 100% 재생에너지 사용을 위한 ‘RE100’ 가입, ‘친환경 업무용 차량’ 도입 등과 같은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결코 변할 수 없는 금융의 핵심가치는 바로 고객의 믿음과 신뢰다”며, “플랫폼의 시대에도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정도 영업’을 실천하자”고 끝을 맺었다.[파이낸셜신문=김연실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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