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게임사의 중남미·중동 등 신흥시장 진출 지원"
"국내 게임사의 중남미·중동 등 신흥시장 진출 지원"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1.11.29 10:3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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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콘진원, '잇츠게임 이머징 마켓' 내달 14일~17일 온라인 개최
동유럽·중동·아프리카·중남미 지역 유력 퍼블리셔와 1대1 비즈매칭·시장정보 공유
'잇츠게임 이머징 마켓(ITS GAME Emerging Markets)' 홍보 포스터 (사진=콘진원)
'잇츠게임 이머징 마켓(ITS GAME Emerging Markets)' 홍보 포스터 (사진=콘진원)

국내 게임사들의 해외 진출을 위한 장이 마련된다. 특히 큰 성장이 기대되는 중남미·중동 등 신흥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게임사들을 중점 지원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국내 우수 게임 콘텐츠의 해외 및 신흥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 '잇츠게임(ITS GAME)' 을 통해 '잇츠게임 이머징 마켓(ITS GAME Emerging Markets)' 을 12월 14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잇츠게임 이머징 마켓' 은 국내 게임개발사와 해외 퍼블리셔 간 비즈니스 상담 기회를 마련, 수출까지 이어지도록 돕는 비즈매칭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30여 개 게임개발사와 동유럽과 중동, 아프리카, 중남미 등 신흥시장 15개 퍼블리셔 및 투자사가 만나, 현지 퍼블리셔 미팅, 1대1 비즈매칭, 시장정보 공유 등의 프로그램이 4일간 진행된다. 

또한, 현지 시장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국가별 주요 퍼블리셔와의 미팅은 신흥시장 진출을 원하는 국내 게임개발사에게 실질적인 정보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콘진원은 이 밖에도 신흥시장 진출을 계획하는 국내 게임사를 위해 행사 전후, 동유럽과 중동, 아프리카, 중남미 지역 등 주요국의 게임시장 및 기업 정보를 '잇츠게임-뉴스와 동향' 웹페이지와 뉴스레터를 통해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국내 게임개발사와 해외 퍼블리션 간 원활한 비즈니스 미팅을 위해 행사 기간 동안 통역 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콘진원 게임본부 김혁수 본부장은 "동유럽과 중동, 아프리카, 중남미 등 신흥시장은 인터넷 보급률이 67%, 정보통신 인프라와 모바일 및 스마트폰 보급률도 110% 이상으로 게임산업의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다"며 "이번 행사가 신흥시장 진출의 중요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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