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지난해 글로벌에 8천대 이상 판매…"역대 최고"
람보르기니, 지난해 글로벌에 8천대 이상 판매…"역대 최고"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2.01.17 15:5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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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8천405대 고객에게 인도해…2020년 대비 13% 늘어
글로벌 판매 1위는 미국…대한민국, 글로벌 판매 6위 차지
모터스포츠 기반의 강력한 V10 모델, 우라칸 STO (사진=람보르기니)
모터스포츠 기반의 강력한 V10 모델, 우라칸 STO (사진=람보르기니)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가 지난해 역대 최고 판매 실적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람보르기니 서울은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2021년 전세계 8천405대를 고객에게 인도하며 2020년 7천430대와 비교해 13% 증가한 기록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회장 겸 CEO인 스테판 윙켈만(Stephan Winkelmann)은 "이 기록은 람보르기니의 체계화된 전략, 브랜드의 뛰어난 세계적 명성, 람보르기니 팀의 열정과 뛰어난 역량,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도 뛰어난 전문성과 역동성을 보여준 52개 국가의 173개의 딜러들 덕분"이라고 말했다.

지난 2021년 지표를 보면 람보르기니 판매의 3개 거점 지역인 미주지역과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 시장의 판매량은 모두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달성했다. 한국 시장이 포함된 아태지역의 판매량은 2020년 대비 14%, EMEA지역의 판매량은 12%, 미주 지역 판매량은 14% 증가했다.

특히 아태지역에서는 대한민국이 총 354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아태지역 판매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 전세계 람보르기니 판매량 2위를 달성한 중국은 총 935대를 판매했으며 태국과 인도는 각각 75대와 69대의 실적을 거뒀다. 4개 시장이 거둔 성과는 2021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전체 인도량의 63%를 차지한다.

국가별로는 미국이 2천472대를 판매하며 작년에 이어 다시 한 번 1위를 차지했으며 중국(935대), 독일(706대), 영국(564대), 이탈리아(359대), 한국(354대)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모델별로는 람보르기니의 슈퍼SUV 우루스(Urus)가 5천21대가 판매되어 여전히 높은 판매세를 유지했다.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우라칸 STO(Huracán STO)로 라인업을 완성한 브랜드의 슈퍼 스포츠 카 모델 라인업인 V10 우라칸은 2천586대가 판매되며 꾸준한 판매 성과를 이뤘다. 아벤타도르(Aventador) 역시 전세계 798대가 인도됐다.

제품 포트폴리오 전반에 대한 수요와 주문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올해 전망도 긍정적이다. 람보르기니는 앞으로 12개월 동안 4종의 신제품을 공개할 계획이다.

슈퍼 SUV 우르스 (사진=람보르기니)
슈퍼 SUV 우르스 (사진=람보르기니)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아태지역 총괄 프란체스코 스카르다오니(Francesco Scardaoni)는 "전세계적인 팬데믹으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작년 한 해는 아태지역의 람보르기니에게는 놀라운 한 해였다"며 "우라칸 STO와 아벤타도르 LP 780-4 울티매(Aventador LP 780-4 Ultimae), 쿤타치 LPI 800-4(Countach LPI 800-4)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제품 출시와 더불어 아태지역의 전문적인 딜러 네트워크의 강력한 지원 덕분에 큰 성장을 이뤄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서 "올해도 다양한 람보르기니 모델을 선보이며 안목 있는 고객과 팬들에게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작년 5월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건설하기 위해 핵심 모델의 전동화 및 본사 공장의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한 미래 전략 '디레지오네 코르 타우리(Direzione Cor Tauri)'를 발표한 바 있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2023년 첫번째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며, 2024년까지 모든 라인업에 대한 전동화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2025년까지 제품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50%까지 줄이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람보르기니 고유의 드라이빙 경험을 전동화 이후에도 그대로 계승 및 발전 시키는 것이 핵심 목표가 될 것이며, 전기화로 인한 무게 증가를 극복하기 위한 초경량 탄소섬유 기술 적용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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