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고객 중심의 자산관리를 더욱 강화코자 인공지능(AI) 분석을 통해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 AI 솔루션(마이쏠)'을 구축했다고 28일 밝혔다.
'마이쏠'은 신한은행이 AI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해 만든 고객 선호도 및 거래 성향 예측모형이다. 예금, 펀드, 대체투자상품 등이 포함된 최적의 비율을 산출하고, 목돈 마련 등 고객의 금융 목표에 적합산 상품과 자산 리밸런싱을 추천하는 고객 맞춤형 포트폴리오 'MY 포트'도 함께 제공한다.
더불어 고객 보유 자산의 수익률, 변동성, 상품별 위험 등을 진단해 고객에게 효과적인 개선 방안을 알려주는 '자산 건강도 진단 서비스', 시장 상황 변화에 맞는 투자 전략을 제공해 투자 방향성을 제시하는 '투자 가이던스 서비스'도 탑재해 고객 보유 자산 수익률 관리도 한층 더 강화했다.
마이쏠을 활용한 나만의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는 신한은행 거래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한은행 전 영업점에서 받아볼 수 있다.
신한은행은 최근 비대면 선호 프리미엄 고객 증가 추세에 맞춰 신한 쏠의 프리미어 라운지에서 세무 및 자산 관리 전문가 상담, 1대 1 전담직원 연계 관리, 월별 재무리포트 등 특화서비스를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초개인화 시대를 맞아 나에게 꼭 맞는 자산관리를 받고 싶은 고객에게 AI 데이터 분석 기술로 꼼꼼한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코자 마이쏠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