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22] LG U+ XR콘텐츠, 중동 수출 '청신호'…자인 그룹과 MOU
[MWC 2022] LG U+ XR콘텐츠, 중동 수출 '청신호'…자인 그룹과 MOU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2.03.03 14:0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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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동 자인(Zain)에 XR콘텐츠 수출전선 확대…오만텔(Omantel)·셀콤도 5G서비스 협력
퀄컴과 함께 XR 디바이스 제조사들의 파트너십 확대 추진
6년째 전략적 파트너십 이어온 보다폰과는 구매채널 공동활용·신규 B2B 사업 발굴
MWC 바르셀로나 2022 행사 중 진행된 자인그룹과 LG유플러스 업무협약식에서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왼쪽), 말렉 함무드 자인그룹 최고투자책임자(CIO)(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MWC 바르셀로나 2022 행사 중 진행된 자인그룹과 LG유플러스 업무협약식에서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왼쪽), 말렉 함무드 자인그룹 최고투자책임자(CIO)(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의 XR콘텐츠가 아시아를 넘어 중동으로도 수출된다. 국내 ICT 기업들의 5G 기술과 서비스, 콘텐츠가 글로벌에서 더욱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LG유플러스는 황현식 대표가 'MWC 바르셀로나 2022'가 열린 1일 오후(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3년만에 참여한 이번 MWC에서 황 대표는 자인, 셀콤, 보다폰 등 글로벌 이동통신사와 퀄컴 등 빅테크 기업과 만나 사업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황 대표는 이번 MWC에서 중동의 다국적 통신사업자 자인그룹과 상호 협력 방안 모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중동 지역 진출의 기회로 삼아, 자인그룹 고객들에게 LG유플러스의 XR콘텐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오만 1위 통신사 오만텔(Omantel)의 CEO 셸크 탈랄 세드 마르훈 알 마마리(Shelki Talal Said Marhoon Al Mamari)와도 XR콘텐츠 및 솔루션 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아울러, 말레이시아 3위 이동통신사인 셀콤의 이드함 나와위(Idham Nawawi) CEO와는 K-POP 콘텐츠 등 신규콘텐츠 공급을 논의했다. LG유플러스는 셀콤에 지난해 10월 VR콘텐츠 수출을 완료했고, K-POP 중심의 5G 실감형미디어를 함께 서비스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LG유플러스는 중국 차이나텔레콤, 홍콩 PCCW, 일본 KDDI, 대만 청화텔레콤, 태국 AIS, 말레이시아 셀콤 등에 누적 2천400만 달러 규모의 XR 콘텐츠/솔루션을 수출했으며, 앞으로 XR콘텐츠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 문화아이콘이 된 K-POP 콘텐츠도 글로벌 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다.

이어 2020년부터 글로벌 XR콘텐츠 제작 협의체인 ‘XR얼라이언스’에 참여하고 있는 퀄컴과 LG유플러스는 XR생태계 확대를 위해 협력해왔다. 황 대표는 크리스티아노 아몬(Christiano Amon) 퀄컴 CEO에게 XR 디바이스 제조사들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는 방안을 의논했다.

LG유플러스는 황현식 대표가 ‘MWC 바르셀로나 2022’가 열린 1일 오후(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은 NH 컬렉션 바르셀로나 그란 호텔 칼데론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황현식 대표(가운데)가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는 모습. 황 대표의 왼쪽 배석자는 정수헌 LG유플러스 Consumer부문장(부사장), 오른쪽은 최윤호 XR사업담당(상무).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황현식 대표가 ‘MWC 바르셀로나 2022’가 열린 1일 오후(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은 NH 컬렉션 바르셀로나 그란 호텔 칼데론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황현식 대표(가운데)가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는 모습. 황 대표의 왼쪽 배석자는 정수헌 LG유플러스 Consumer부문장(부사장), 오른쪽은 최윤호 XR사업담당(상무). (사진=LG유플러스)

이 밖에도 황 대표는 디에고 마시다(Diego Massidda) 보다폰 파트너마켓 CEO와 만나 2017년부터 B2C, B2B, 네트워크, 구매 등 여러 분야에서 이어온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보다폰의 다국적 파트너사 구매채널 공동 활용과 기업고객 대상 신규 비즈니스 발굴을 협력하는 방안을 모색했다.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CEO)는 "3년 만에 찾은 바르셀로나에서 글로벌 파트너와 만나 많은 인사이트를 얻고 돌아갈 것이다"라며 "이번에 파악한 글로벌 트렌드를 통해 한국에서 비통신사업을 성장시키고, LG유플러스를 디지털 혁신기업으로 만들어 나가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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