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으로 조명·가전 척척" U+스마트홈 '구글패키지' 인기
"음성으로 조명·가전 척척" U+스마트홈 '구글패키지' 인기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2.03.22 16: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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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과 홈 IoT 생태계 조성 위해 협업 강화…신기능·콘텐츠 개선해 가입자 10만명 임박
가입자 중 약 40%가 2030 세대… 80% 이상이 주 1회 이상 구글패키지 활용
LG유플러스는 구글과 협업해 내놓은 U+스마트홈 ‘구글패키지’ 가입자가 10만명에 육박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U+스마트홈 구글패키지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구글과 협업해 내놓은 U+스마트홈 ‘구글패키지’ 가입자가 10만명에 육박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U+스마트홈 구글패키지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2030세대를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는 홈 IoT 의 가입자 확대에 나섰다. 

LG유플러스는 구글과 협업해 내놓은 U+스마트홈 '구글패키지' 가입자가 10만명에 임박했다고 22일 밝혔다. 패키지 상품 출시 약 1년 반 만에 거둔 성과다. 

2020년 출시된 'U+스마트홈 구글패키지(이하 '구글패키지')'는 7인치 화면이 장착된 AI 스피커 '구글 네스트 허브', 조명 색·밝기 변경 및 숙면·집중모드 기능 등을 가진 '무드등', 가전제품의 전원을 제어하고,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멀티탭'을 한데 모아 제공하는 홈 IoT 패키지 상품이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스타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2020년 세계 스마트홈 시장은 경기둔화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16.5% 증가했다. 이 같은 증가세는 포스트 코로나시대에도 이어져 2025년까지 연평균 17.9%의 성장이 기대된다는게 LG유플러스의 설명이다.

LG유플러스는 이 같은 성장세에 맞춰 구글패키지 기능과 콘텐츠를 개선하는 등 국내 홈 IoT 시장 확대를 꾀하고 있다. LG유플러스의 구글패키지의 가입자를 분석한 결과, 주요 상품 타깃층인 20·30세대 가입자는 약 40%로 나타났다. 

가족과 함께 홈 IoT를 이용하는 40대 고객의 비중도 약 28%로 높게 나타났다. 또한, LG유플러스가 구글패키지 이용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네스트 허브를 통해 가장 많이 활용하는 기능은 단연 음악 재생 및 미디어 시청으로 나타났다. 

구글 패키지 이용 빈도는 주 1회 이상 사용자가 80% 이상으로 나타났으며, 네스트 허브를 통해 스마트홈 기기를 제어하는 사용자도 50% 이상으로 높게 조사됐다. 특히 20대 이용자는 콘텐츠를 시청하며 홈트레이닝이나 요리를 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LG유플러스는 U+스마트홈 구글패키지에 대한 고객의 관심을 위해 다음달 1일부터 LG유플러스의 공식 온라인 몰인 유샵(U+shop)에서 가입 상담 고객 700명에게는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 1만원권을, 신규 가입한 300명에게는 치킨 쿠폰도 선물한다. 

LG유플러스 유플러스 염상필 홈 IoT 사업담당(상무)은 "앞으로도 구글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핵심 콘텐츠를 확대하고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상품에 반영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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