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센터 상담 고객에게 AI가 자동 발신해 고객만족도 조사
NH농협은행은 고객행복센터가 상담 서비스 개선을 위해 콜센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이달 1일부터 'AI 고객만족도조사'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AI 고객만족도조사는 콜센터 상담을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상담 후 1시간 이내에 인공지능(AI)이 자동 발신하여 설문 조사를 한다. 전화를 받은 고객은 AI와의 통화를 통해 상담사의 친절성, 정확성, 신속성 등을 평가한다.
박내춘 센터장은 "이번 AI 고객만족도조사로 고객의 소리를 더욱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 편의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더욱 발전된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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