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스포츠단 및 유튜브 채널 ‘하나TV’ 콘텐츠 기획 등 다양한 활동 수행
하나금융그룹은 오는 6월 3일까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16기 스마트 홍보대사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선발되는 스마트 홍보대사 16기는 6월부터 향후 4개월 동안 축구, 농구를 중심으로 한 그룹 스포츠단 관련 콘텐츠 기획, 하나금융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 관련 SNS 콘텐츠 제작,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그룹의 미션을 공유하고 다양한 ESG 활동에 임하게 된다.
하나금융은 서류전형과 면접 등의 절차를 걸쳐 총 50명 내외의 인원으로 16기 스마트 홍보대사를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 희망자는 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하나금융은 우수 활동 수료자와 활동 팀에게 소정의 상금과 향후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금융 ESG 기획팀 관계자는 "이번 16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그룹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 실천을 통한 다양한 ESG 활동 및 그룹의 브랜드 홍보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라며 "20대를 대표하는 MZ세대 소통 파트너로서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 스마트 홍보대사는 지난 15기까지 총 864명의 대학생이 홍보대사로 활동하였으며 베트남, 미얀마 등 해외 봉사활동 및 그룹의 ESG 행사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