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심플리쿡', 통합 시너지 효과로 상반기 65% 성장
GS리테일 '심플리쿡', 통합 시너지 효과로 상반기 65% 성장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2.08.02 13:2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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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홈쇼핑과 통합 이후 올해 3월부터 TV홈쇼핑으로 판로 넓히며 급성장 중
하반기 외부 채널 판매 강화, 상품 라인업 확장 및 리브랜딩 등 공격적 마케팅 전개
"코로나로 밀키트 친숙도 증가…GS리테일만의 차별화된 역량 기반 시장 1위 도전"
GS리테일 밀키트 심플리쿡. ‘당신 생활 가까이’라는 슬로건과 원하던 음식을 발견했을 때 즐거움을 느낌표(!)로 형상화해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 밀키트 심플리쿡. ‘당신 생활 가까이’라는 슬로건과 원하던 음식을 발견했을 때 즐거움을 느낌표(!)로 형상화해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이 올해 상반기에만 전년비 65% 성장하며 GS홈쇼핑과 통합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심플리쿡은 특급호텔 셰프 출신 연구원들이 개발하는 밀키트로 2017년 12월에 처음 선보였다.

심플리쿡은 본격적으로 사업을 전개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연평균 매출이 45%씩 성장했는데 올해 상반기에는 GS샵 TV홈쇼핑까지 판로를 넓히며 전년비 65%로 급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3월 GS샵 TV홈쇼핑에서 론칭한 꽃게장은 4회 방송에 15만 팩이 판매됐으며, 4월에 선보인 양념 주꾸미는 3회 방송에서 13만 팩이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양념 주꾸미는 첫 방송에서만 5억 원어치가 판매되며 방송 시간을 채우지 못하고 품절되기도 했다. 

이에 GS리테일은 하반기에도 외부 채널 판매 강화, 상품 라인업 확장 및 리브랜딩 등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상반기 성장세를 이어가고, 밀키트 시장의 주도권을 차지한다는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우선 GS25, GS프레시몰, GS더프레시, GS샵 등 자체 채널 중심으로 판매하던 것에서 쿠팡, 네이버 쇼핑, 신세계백화점 등 외부 채널 판매를 강화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밀키트 라인업도 가정간편식(HMR)을 포함 현재 약 130여 개에서 200여 개로 늘린다. 특히 한식, 양식, 중식과 같은 전통적인 음식 분류에서 벗어나 밥심·야식/안주·미식·맛집(RMR)·단짠분식·캠핑/홈파티·식단관리·면러버 등 고객들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GS리테일은 슬로건을 '당신 생활 가까이'로 정하고, 원하던 음식을 발견했을 때 즐거움과 확신을 느낌표(!)로 형상화해 브랜드에 반영하는 등 시장 확대에 맞춰 브랜드도 새롭게 정비했다. 

차은철 GS리테일 프레시몰사업부문장은 "코로나로 간편식 수요가 증가하면서 고객들이 밀키트에 매우 친숙해졌다"면서 "편의점, 슈퍼, 홈쇼핑 등 모든 유통 업태를 운영하고 있는 GS리테일만의 차별화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밀키트 시장을 성장시키는 동시에 시장 1위에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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