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 '리엔 물들임' 출시 2달만 '전국 최다 판매 샴푸' 등극
LG생건, '리엔 물들임' 출시 2달만 '전국 최다 판매 샴푸' 등극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2.08.11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치케어 샴푸 '리엔 물들임' 5~6월 전국 샴푸·린스 시장 점유율 1위 제품 차지
소비자들이 마트에서 '리엔 물들임'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LG생활건강)
소비자들이 마트에서 '리엔 물들임'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기능성 새치케어 샴푸 '리엔 물들임'이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가 집계한 샴푸·린스 시장 조사에서 점유율 1위 품목에 등극했다.

11일 LG생활건강이 인용한 닐슨코리아의 조사에 따르면, '리엔 물들임 자연갈색 샴푸'는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두 달간 판매된 샴푸·린스 전체 제품 중 판매금액 기준 5.9%의 점유율로 1위 품목을 차지했다. 

상위 100개 품목 기준에서도 4.6%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해, 2위 제품과 2.6%포인트 차이를 보이며 우수한 제품 경쟁력을 증명했다.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새치케어 샴푸 시장에서 '리엔 물들임'은 할인점과 홈쇼핑, 온라인을 비롯한 전 채널에서 고른 판매를 보여주며 출시 45일만에 누적 매출 100억원(소비자판매가 기준)을 돌파하기도 했다.

특히,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3사에서 6월 한 달 간 헤어카테고리 판매 1위를 기록했고, 홈쇼핑에서 역시 입소문에 힘입어 판매 방송 중 3.8 초에 1병씩 판매되는 등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리엔 물들임' 새치케어 샴푸와 트리트먼트는 '물들임'이라는 제품명처럼 자연스럽게 새치를 물들이는 '블랙틴트 콤플렉스'성분을 함유했다. 매일 머리를 감는 것만으로 새치 커버가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고객들의 96.7%가 3주 후 헤어 컬러 변화에 만족했다는게 LG생활건강의 설명이다.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등 20가지 화학성분과 산화염모제 주성분을 무첨가했고, 피부자극테스트 및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해 자극이 걱정되는 두피에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LG생활건강 마케팅 담당자는 "고객분들이 좀 더 안심하고 만족스럽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물들임 새치케어 샴푸의 효과적인 사용법과 제품 관련 주요 문답을 정리한 FAQ를 전달하는데 힘쓰고 있다"며 "이를 통해 새치 샴푸 1등으로 떠오른 물들임이 고객분들께 지속적인 신뢰와 사랑을 받는 브랜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