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기능 탑재…강남 고객센터에서 서비스 제공
DB손해보험이 지앤넷과 함께 보험금 청구 전용 키오스크를 개발해 지난 20일부터 강남 고객센터에 서비스를 제공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기존의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서비스는 대형 병원의 원내 키오스크나 서비스 중계 업체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었다.
의원급 진료를 받았거나 디지털 기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연령대 보험가입자는 이용이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었으나, DB손보는 자사 키오스크가 이를 보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키오스크는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기능이 탑재돼 연계된 병원의 실손 보험금 청구 시에는 진료비 영수증 및 진료비 세부내역서가 자동으로 확인된다. 이에 보험가입자가 해당 병원으로부터 진료비 관련 서류를 별도 발급받을 필요가 없다.
또, 연계 병원에서 진료받은 경우가 아니더라도 일반적인 보험금 청구 기능도 제공돼 모든 방문 고객들이 대기표를 뽑고 기다리는 불편함이 줄어들게 됐다.
DB손보는 실손보험금 청구 간소화 기능 이용 시 일정 요건이 충족되면 무심사로 보험금을 지급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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