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데이터 커머스 'U+콕', 동영상 리뷰 서비스 론칭
LG유플러스 데이터 커머스 'U+콕', 동영상 리뷰 서비스 론칭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3.03.07 04:5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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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솔루션 기업 '인덴트코퍼레이션' 제휴, 'U+콕' 내 동영상 리뷰 서비스 제공
카카오톡 챗봇 통해 영상 전송하면 자동으로 최적화되어 U+콕에 리뷰 게시
향후 AI 기술 접목, 광고 콘텐츠 선별·제작 등 자동화 마케팅 플랫폼 구축 예정
LG유플러스가 리뷰 마케팅 솔루션 기업 '인덴트코퍼레이션'과 제휴를 맺고 자사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U+콕' 내 동영상 리뷰 서비스를 론칭한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리뷰 마케팅 솔루션 기업 '인덴트코퍼레이션'과 제휴를 맺고 자사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U+콕' 내 동영상 리뷰 서비스를 론칭한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리뷰 마케팅 솔루션 기업 '인덴트코퍼레이션'과 제휴를 맺고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U+콕' 내 동영상 리뷰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6일 밝혔다.

U+콕은 상품 배송이 완료되면 카카오톡 챗봇(카카오톡 채널 '유플러스콕 쇼핑리뷰')로 고객에 배송완료 알림톡을 자동 전송하는데, 브이리뷰(VREVIEW) 솔루션이 적용됨에 따라 고객이 실제 제품을 사용하는 영상을 카카오톡 챗봇으로 보내면 U+콕에 영상 리뷰가 자동 게시된다.

기존에는 고객이 U+콕 앱 또는 웹에 접속하여 리뷰를 작성하거나 동영상을 업로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이제는 영상을 촬영한 후 카카오톡 챗봇에 전송만 하면 된다

LG유플러스는 실제 고객의 생생한 사용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구매 실패율을 최소화하고 반품율도 획기적으로 줄여 U+콕에 입점한 중소기업들이 혜택을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영상 리뷰에 AI 마케팅 기술을 접목해 광고 콘텐츠 선별 및 제작 과정까지 자동화해 집행할 수 있는 자동화 마케팅 플랫폼도 추가 구축할 예정이다.

김태훈 LG유플러스 광고사업단장(상무)는 "기존 구매자의 실제 체험 리뷰가 상품구매 의사결정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만큼, U+콕은 상품에 대한 보다 정확하고 생생한 리뷰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라며 "향후 품질과 기능을 지속 개선하여 고객이 매일 사용하고 싶은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U+콕은 전문 MD가 직접 소싱한 고퀄리티 상품을 빅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에게 1:1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모바일 쇼핑 플랫폼으로, 정상가 대비 최대 94% 할인된 최저가로 제공한다. 지난해 말 기준 U+콕의 누적 이용자 수는 530만명을 기록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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