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국내 수입차 브랜드 중 최대 규모"…벤츠 성동 서비스센터 가보니
[르포] "국내 수입차 브랜드 중 최대 규모"…벤츠 성동 서비스센터 가보니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3.04.07 11:2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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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국내 1호 서비스센터 '용답 서비스센터' 확장해 작년 8월 오픈
브랜드 가치 보존 위해 재건축…마이바흐, AMG 등 수리·정비 80개 워크베이 갖춰
한성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성동서비스센터에서 정비를 앞두고 있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풀만 모델 (사진=황병우 기자)
6일 오후 성동 서비스센터 서비스 익스피리언스 데이에서 성동 서비스센터 내에 정비를 앞두고 있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풀만 모델 (사진=황병우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공식 딜러사를 통해 국내에 총 75개의 공식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 가운데 한성자동차에서 운영하는 공식 서비스센터 중 가장 오래된 '용답 서비스센터'가 '성동 서비스센터'로 이름을 변경하고 지난해 8월 확장 오픈했다.

한성자동차는 국내 수입차 브랜드 공식 서비스센터 중 최대 규모를 갖춘 메르세데스-벤츠 성동 서비스센터를 통해 AS부문에서 지속적 혁신을 기반으로 보다 앞선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성자동차는 전국 20개 전시장과 22개의 서비스센터, 7개의 인증 중고차 전시장을 운영 중이다.

성동 서비스센터는 지상 8층 및 지하 3층으로, 총 연면적 3만8천㎡(약 1만1천495평) 규모에 총 80개의 워크베이를 갖춰, 메르세데스-벤츠뿐 아니라 국내 수입차 브랜드 중 최대 규모로 운영 중이라고 한성자동차는 강조했다.

현재(2023년 4월 기준), 45개의 일반 수리, 35개의 사고 수리 워크베이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2025년까지 순차적으로 확장 오픈 예정으로, 현재 보유하고 있는 137명의 직원들을 지속적으로 증원할 계획이다. 

성동 서비스센터는 최상위 플래그십 세단 '마이바흐'와 고성능 브랜드 'AMG' 전용 워크베이 및 관련 시설에 풍부한 전문 경험을 갖춘 전담 테크니션까지 갖춰,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최근 증가하고 있는 전기차 서비스 수요에 대비해 순수 전기차 'EQ' 전문 테크니션과 고전압 및 배터리 교체 등에 필요한 장비와 안전 설비까지 갖춰, 전기차 특화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성동 서비스센터는 메르세데스-벤츠 사고 수리 전문 서비스센터로서 최첨단 장비와 우수한 정비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강남, 서초, 송파 지역 고객에게 15분에서 20분 거리 내에 있어 우수한 접근성을 갖췄다.

6일 오후 성동 서비스센터 서비스 익스피리언스 데이에서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CEO가 센터 소개를 하고 있다. (사진=황병우 기자)
6일 오후 성동 서비스센터 서비스 익스피리언스 데이에서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CEO가 센터 소개를 하고 있다. (사진=황병우 기자)

더불어 성동 서비스센터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헤일로 브랜드(EQ, AMG, 마이바흐)를 위한 전문성과 익스클루시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D-1 예약 (예약 익일 서비스), 정기 점검 및 소모품 교체 시 당일 인도가 가능한 빠른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한성자동차는 확장된 성동 서비스센터를 통해 고객 편의, 전문성 강화에 집중해 보다 앞선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다각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우선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이 원하는 날짜, 원하는 시간에 기다리지 않고, 실시간으로 예약을 확정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각 서비스센터 별 가장 빠른 예약 날짜를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객의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서비스센터와 가능한 시간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서비스 예약-차량 인식 시스템-접수 및 진단-정비 서비스-결제 및 출고로 이어지는 5단계의 '스마트 트래킹 서비스'를 통해 예약부터 출고까지 차량 상태와 서비스 모든 과정을 투명하고 안전하게 관리해 고객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 '사고 수리 드롭 서비스'를 통해 가까운 전국 한성자동차 서비스센터에서 원하는 서비스 접수 후 해당 서비스를 선택하면 차량을 안전하게 성동 서비스센터로 인계해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서비스 완료 후 원하는 장소 또는 입고한 서비스센터에서 차량을 인도 받을 수 있다.

'패스트 트랙 서비스'로 성동 서비스센터의 80개 워크베이를 통한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예약 다음날 서비스가 가능하고, 정기 점검 및 단순 소모품 교환 시 당일 출고, 사고발생시 심야시간 및 주말을 포함해 상시적인 입고를 지원한다.

다른 서비스 센터와 비교해 한성자동차 성동 서비스센터의 가장 큰 차별점은 EQ, AMG, 마이바흐 전담팀을 운영하고 있어 메르세데스-벤츠 공인 전문 기술력을 갖춘 전담팀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다.

6일 오후 성동 서비스센터 서비스 익스피리언스 데이에서 진행된 미디어 투어 모습. 오른쪽 아래 AMG 전담 테크니션이 들고 있는 AMG 엔진에 부착되는 AMG 공인 금속 명판이 인상적이다. (사진=황병우 기자)
6일 오후 성동 서비스센터 서비스 익스피리언스 데이에서 진행된 미디어 투어 모습. 오른쪽 아래 AMG 전담 테크니션이 들고 있는 AMG 엔진에 부착되는 AMG 공인 금속 명판이 인상적이다. (사진=황병우 기자)

EQ 전담팀의 경우 고전압 배터리 자격증 직원과 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EQ 고객 초청 이벤트인 EQ 클래스와 EQ 관련 컨텐츠 개발을 통해 안전하고 유용한 차량 관리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AMG 전담팀은 AMG 플레이그라운드 행사 전담 기술지원팀 운영과 함께 AMG 서울 서비스센터와 연계해 드롭앤샌딩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최상위 모델 마이바흐 전담팀에서는 마이바흐 풀만, 마이바흐, 방탄차 등 6톤 이상의 하중을 충분히 지지하는 전용 리프트와 스프레이 부스, 얼라인먼트 등 특수 장비를 통해 최상위 모델에 걸맞는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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