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금융부문 비즈니스 모델 적극 발굴…과감한 도전으로 혁신 해나가야"
'고객, 신뢰, 혁신, 전문성' 4가지 원칙 제시…'고객 지향형 채널 완성' 강조
'고객, 신뢰, 혁신, 전문성' 4가지 원칙 제시…'고객 지향형 채널 완성' 강조
조병규 우리은행장은 3일 취임사에서 "'기업금융의 명가'로서 차별화된 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하고 기업과 동반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조 은행장은 이날 서울시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이같이 밝혔다. 조 은행장은 "중소기업 특화채널을 신설해 중소기업 지원을 강화하고 새롭게 성장하는 유망한 기업에 투자하는 등 기업금융 영업력을 극대화하자"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그 일환으로 조 은행장은 오는 4일 수도권 인근 주요 기업 고객과 소상공인들과 만나 현장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이어 조 은행장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의 기업 문화를 만들어 나가자면서 "비금융 부문에 대한 비즈니스 모델을 적극 발굴하고 과감한 도전으로 혁신할 것"을 주문했다.
특히 "무한경쟁의 시대에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근본적 변화(Deep Change)'가 필요하다"며 "낡은 관습과 방식을 과감하게 바꿔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은행장은 우리은행의 핵심가치인 '고객, 신뢰, 혁신, 전문성'을 근본적 변화를 위한 4가지 원칙으로 제시했다. 그중에서도 첫 번째 원칙인 고객과 관련해 "최적의 시점에,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 고객 지향형 채널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조 은행장은 "고객과 직원 모두의 신뢰를 회복하자"며 "강화된 내부통제 시스템과 명확한 프로세스를 구축해 고객이 신뢰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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