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자도시락 소비자의 구매 단가 27% 높고, 재구매율도 최고 수준으로 재방문 지표↑
20대~40대 모두 고른 구성비를 보여 대학생, 직장인, 주부 등 다양한 도시락 객층 확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올 2월 14일부터 선보인 혜자로운집밥도시락(이하 '김혜자도시락') 7종의 판매량이 출시 6개월여 만에 1천만개를 넘겼다고 23일 밝혔다.
GS25가 선보인 도시락으로는 역대급 판매 속도로 1분에 약 40개씩 팔린 셈이다. 이로 인한 직접 매출 효과는 약 500억원이며 연간으로 환산 시 1천억원 수준이 될 것으로 GS25는 예상하고 있다.
김혜자도시락은 7월 기준 취급 매장 당 월 매출이 평균 약 74만원이고, 전체 도시락 상품군의 매출도 전년 동기간 대비 약 52% 증가시켜 GS25 가맹점은 물론, 도시락 제조 협력업체의 수입 증대를 이끄는 효자 상품으로 평가 받는다고 GS25는 설명했다.
김혜자도시락은 구매 1건 당 단가, 재구매율과 방문빈도, 고객의 다양성 확보 등과 관련한 여러 지표도 개선시키는 경제적 간접 효과까지 창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GS25의 고객트렌드분석팀이 지난 7월 담배를 제외한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김혜자도시락을 구매하는 고객의 상품 구매 1건 당 단가는 평균치 보다 27.2% 높았다. 김혜자도시락의 재구매율은 41.6%를 기록했다.
김혜자도시락의 구매 성별 비율은 남 61.5%, 여 38.5%로 남성 비율이 다소 높았고, 연령대 별 구성비는 20대 28.9%, 30대 27.1%, 40대 26.5%, 50대 이상 15.8%로 대학생, 사회 초년생 등 '가성비 좋은 집밥'을 선호하는 다양한 연령층으로 분포됐다.
권영환 GS리테일 간편식품부문장(상무)은 "혜자롭다는 신조어를 오래 전에 탄생시킨 김혜자도시락을 올해 새롭게 론칭 해 성공을 거두며 다양한 부가적 경제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국민적 차별화 히트 먹거리 상품을 선보여 소비자, 가맹 경영주, 협력업체 모두에게 공동의 이익을 가져다 주는 것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