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서 오븐치킨 부문 대상 수상
굽네,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서 오븐치킨 부문 대상 수상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3.09.08 16:3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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굽네, 오븐구이 아이덴티티 인정 받아 오븐치킨 부문 14년 연속 수상
굽네 선택한 1020세대 비율 65%로 Z세대 마케팅 효과 톡톡히
굽네 브랜드 모델 르세라핌 포스터 이미지 (사진=지앤푸드)
굽네 브랜드 모델 르세라핌 포스터 이미지 (사진=지앤푸드)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 요리 프랜차이즈 굽네가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오븐치킨 부문에서 14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대국민 투표 및 위원회 심의를 거쳐 부문별 올해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다.

약 37만 명이 참가한 이번 투표에서 굽네는 오븐치킨 부문 14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올해의 브랜드 대상으로 굽네를 선정한 소비자들 중 1020 세대 연령층이 약 65%를 차지하며, Z세대를 공략한 굽네의 상반기 마케팅 전략이 유효했다는 평가다.

굽네가 1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주된 요인은 소비자와의 꾸준한 소통이 꼽힌다. 굽네는 최근 Z세대를 타깃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새로운 고객층 확보를 힘써 왔다.

지난 6월 굽네는 홍대 앞 잔다리로에 '누구에게나 열린 곳, 모두를 위한 새로운 놀이터'라는 콘셉트를 표방한 첫 플래그십 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을 오픈했다. 

또한 지난 5월 인기 걸그룹 르세라핌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한 후 감각적인 티저 영상, 역대 앨범 커버 패러디 등을 공개해 르세라핌 팬덤 사이에서 이목을 끌었다. 

이 밖에도 공식 인스타그램 'The 굽스터' 계정을 통해 Z세대의 관심사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채널 개설 1년 반 만에 16만 팔로워를 달성하기도 했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굽네를 향한 소비자의 꾸준한 관심과 큰 사랑을 통해 14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광을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Z세대를 비롯해 더 많은 고객에게 굽네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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